[문화뉴스]여드름은 주로 털구멍이나 피지샘이 막혀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해당 질환은 대개 사춘기에 나타나 시간이 경과될수록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다. 그러나 사춘기 때의 여드름이 이어져, 성인에 해당되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겪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경향이다.

이러한 특징의 여드름은 울긋불긋 돋아나면서 아픈 신체적 괴로움을 일으킴과 동시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야기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대한여드름학회는 13~40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여드름 인식 및 치료현황에 대해 조사한 바 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중 절반을 넘는 68.5%가 여드름이 자존감 하락 등 심리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또한 해당 조사에 응한 이들 중 43.5%는 여드름이 구직 활동에 차별을 가져온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여드름은 그 자체로도 문제가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관을 저해하는 패인 흉터 및 붉은 자국을 남겨 정신적 스트레스를 배가시키기도 한다. 이에 여드름흉터 피부과의 치료나 재생크림 등 여드름흉터 없애는 여러 방법들이 현재 이용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여드름자국 없애는 방법을 모색하는 이들 중에는 여드름 피부 흉터 재생크림효과를 위해 시중에 판매 중인 egf재생크림 종류의 제품을 찾는 경우도 존재한다. 재생크림순위에 언급되기도 하는 이러한 제품 종류는 대중들 사이에서 여드름흉터제거화장품, 여드름 패인 흉터∙흔적 관리용 크림 등으로 불리고 있다.

앞서 언급된 egf재생크림 종류의 제품들은 대개 피부 장벽 강화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EGF성분이 첨가된 화장품을 일컬으며, EGF 슈퍼 바머 5-STEP 등이 이에 속한다. 이 EGF 슈퍼 바머 5-STEP은 단계별 5종 화장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제품에 EGF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여드름피부 등 여러 타입의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관리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EGF 슈퍼 바머 5-STEP 중 EGF 슈퍼 바머 수더 데이는 피부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피부결 개선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산자나무 열매추출물 등이 함유된 EGF 화장품이다. 이 제품은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갖춘 2in1 화장품으로, 아침에 사용하기 적절하다.

또한 EGF 슈퍼 바머 수더 나이트는 밤에 사용하기 적합한 스킨/로션 기능의 2in1 화장품이다. 피부자극 진정에 일조 가능한 발효 허브초 콤플렉스 성분과 함께 피부미백 기능성 성분이 해당 제품에 들어 있다.

덧붙여 EGF 슈퍼 바머 세럼은 피부 브라이트닝에 기여할 수 있도록 특허 성분인 Sepicalm VS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첨가된 화장품이다. EGF 슈퍼 바머 아이 세럼의 경우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담긴 2중 기능성 EGF 화장품으로, 눈가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울러 EGF 슈퍼 바머 크림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기 적절한 egf 화장품이다. 이 제품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각종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도우며, 함유된 마치현 추출물을 통해 피부 진정에 관여한다.

여드름은 철저한 피부관리를 통해 흉터가 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미 붉은 여드름자국들이 다수 존재한다면, 여드름흉터 전문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로써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및 관리법 등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관련 제품 구매 시에는 화농성, 좁쌀 여드름자국 화장품 등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