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화뉴스 아티스트에디터(아띠에터) 팝페라팀 '클라라'. 맑은 목소리로 행복을 전해드립니다. http://popera.kr

[문화뉴스] 안녕하세요. 팝페라 그룹 클라라입니다.

클라라가 최근 클래식의 거장 슈베르트 (Franz Peter Schubert)의 '마왕'이라는 곡을 커버해서 불러보았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마왕이라는 곡은 조금 우울한 곡이에요. 독일의 대문호 괴테의 걸작 <파우스트>에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인데요.

가곡 <마왕 Der Erlkonig>은 슈베르트가 1815년에 작곡한 성악과 피아노를 위한 통절 가곡 1인데, 덴마크의 민담에서 가져온 소재 'Erlkonigs Tochter(마왕의 딸)'을 바탕으로 한 괴테의 시 내용에 기반을 뒀다고 합니다.

이 곡에는 마왕과 해설자, 그리고 아빠와 아들이 극에 나오는데, 저희 팝페라 그룹은 국내 유일 여성 4인조 팝페라 그룹답게 아빠 대신에 엄마, 아들 대신에 딸로 극중 인물의 성격을 바꿔 노래해 보았답니다.

야심차게 준비하였으나, 여러 가지 우여곡절 끝에 조금 늦게 나온 저희 팝페라 그룹 클라라의 클래식 커버 1탄! 아주 많이 사랑해주시고요. 앞으로도 클래식 커버는 계속됩니다. 항상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 감사드리며,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