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박지원(75) 국민의당 전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일 당 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 국민의당 당 대표 선거 출마 공식선언 한 박지원 전 위원장 ⓒ포커스뉴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는 국민의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다"며 "국민의당이 주도하는 정권창출에 모든 것을 다 바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 위원장은 "이기는 당 대표가 되겠다"며 "당원이 승리하는 날까지 험한 파도와 싸우며 거친 바다를 헤쳐가는 선장이 될 것"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박 전 위원장은 "올해는 정치가 촛불의 곁불만 쬐어 온 정치 무능의 시대를 끝내야 한다"며 "합리적 중도개혁세력, 개헌세력이 총결집해 국가 대개혁으로 촛불에 응답해야 한다"며 올해 정세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박 전 위원장은 개헌에 대한 입장도 밝혔는데 "개헌은 국가 대개혁의 첫걸음이고 시대정신으로, 제왕적 대통령제 청산, 경제민주화와 공정성장,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당 대표 선거 공약으로 하는 '3 GO 프로젝트'를 제시했는데, '1.당을 키운다 2.당원을 섬긴다 3.우리 후보는 반드시 대통령 만든다'가 그 내용이다.

한편 박 전 위원장은 "안철수, 천정배를 대선후보로 우뚝 세우고 손학규, 정운찬 등 뜻을 같이하는 모든 분을 모셔 대선 드림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soyeon0213@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