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서 높은 가격 자랑하는 곤약젤리, 만들어 먹자

ⓒ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유채연 기자] 굶지 않고도 이어갈 수 있는 다이어트 열풍이 불면서 '맛있는 다이어트 간식'의 대표주자 곤약젤리가 급부상하고 있다. 

먼저 곤약 분말이 필요하다. 회곤약을 만들수 있는 곤약 분말을 구입해야 한다. 레시피대로 500ml를 넣으면 곤약젤리에 적절하지 않은 점도가 완성되기 때문에 700ml의 물을 곤약분말 한 팩과 냄비에 넣고 저으면서 가열한다.실제로 올리브영, 팝업스토어 등에서 일반 곤약젤리는 물론이고 다이어트용으로 나온 곤약젤리들이 소비자들에게 불티나게 팔려나가는 추세다. 그러나 시중에 파는 곤약젤리들의 경우, 칼로리와는 반비례하는 높은 가격을 자랑하기도 한다. 한 봉지에 2000원을 호가하는 곤약젤리 대신 집에서 7000원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직접 만들기도 어렵지 않은 곤약젤리 만들기 레시피를 소개한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1~2분을 더 끓어야 한다. 단맛을 원하면 이 때 설탕을 기호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이 때 좋아하는 음료수나 과일 재료 등을 넣으면 훨씬 개성있고 다양한 맛을 자랑하는 곤약젤리를 만들 수 있다. 분말이 다 녹으면 내용물을 틀에 부어 차게 식히면 된다. 

 

ⓒ 픽사베이

이처럼 집에서도 쉽게 완성할 수 있는 곤약젤리는 식사와 식사 사이 단 것이 당길 때 다른 간식거리에 비해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면서도 스트레스와 허기를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 이제는 무조건 참는대신 다양한 맛을 느끼며 지속해보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