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8만 4000여명 참가, 설문 조사 결과 89% 이상 높은 만족

[문화뉴스]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개최된 '2018 선인장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연합뉴스

'선인장의 화려한 외출, 도심 속 힐링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8만4000여 명의 관람객이 찾았고, 관람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89%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도가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 등을 전시 하고, 이색적인 선인장 포토존과 선인장 정원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준비해 이곳을 찾은 관람객에게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농가에서 생산한 다양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되어 도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아울러, 기술원은 더욱 많은 인원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인터넷 사전 예약판매 행사와 인터넷 포털사이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한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SNS 홍보채널도 적극 활용해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박인태 경기도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장은 "선인장페스티벌이 지난 15년간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수 있었다"며,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지고 잠재 소비자를 발굴함으로써 지속적인 시장 확대와 국내 선인장·다육식물의 소비촉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