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은서 인턴기자] 많은 현대인 중에 여러 방법으로 뱃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뱃살은 유형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이 다르다.

첫째, 부신 기능 이상 유형은 지방이 하복부 주위와 엉덩이 윗부분을 둘러싸고 있으며 다리가 가는 것이 특징이다. 거북 등이라고 불리는 지방 덩어리가 뒷목 아랫부분부터 침착되어있어 수면관리를 잘하고 스트레스를 해결해야 한다.

둘째, 장간 대사 이상 유형은 식후 복강 내 압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며, 밀가루로 만든 음식과 술을 금해야 하며 과일은 줄이고 채소섭취를 늘려야 한다. 또한, 소화흡수 기능을 높이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소화효소제와 유산균을 섭취하여,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오히려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셋째, 여성호르몬 기능 이상 유형은 여성호르몬 중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균형이 깨졌을 때 생긴다. 젊은 여성 중에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이 있다면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검사해 봐야 하며, 환경 호르몬도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깰 수 있기 때문에 노출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넷째, 갑상선호르몬 기능 이상 유형은 몸 전체, 목과 어깨부터 다리까지 비만인 형태를 보인다. 탈모가 잘 일어나고 손톱이 부러지기 쉬우며 혈액순환이 좋지 않아 손발이 차다. 부종이 자주 생길 수 있으며,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는 살이 빠질 수 없는 타입이므로 반신욕이나 냉온 샤워를 자주 하여 체온을 올리고 순환을 활성화해야 한다.

한편, 자신의 체형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다.

vina12345@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