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은서 인턴기자] 집에서 먹을 수 있는 백종원의 황금레시피를 5가지 정리 해봤다.

간장계란밥 레시피는 달걀을 미리 섞어두지 않고 프라이팬 위에서 섞은 후 파기름과 만능간장 위로 볶아뒀던 달걀을 넣어주면 간장계란밥이 완성된다.

제육볶음 레시피는 삼겹살을 한 번 구운 후 썰어 놓은 파와 설탕 1숟갈을 넣고 물 1/2컵을 부어준다. 약한 불에 고추장 1/2숟갈과 간 마늘 1숟갈을 넣은 뒤 고춧가루 2숟갈과 간장 3숟갈, 채소를 넣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두르면 완성된다.

고추장찌개 레시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돼지고기를 식용유와 함께 볶은 뒤 고추장 두 스푼을 넣고 다시 한 번 자글자글 볶아준다. 돼지고기를 볶을 때 새우젓을 한 숟갈 넣어주면 더욱 맛있어진다. 이후 물을 붓고, 호박, 고추, 표고버섯, 대파, 국간장, 후추,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게 조금씩 넣어 끓여내면 완성된다.

김치볶음밥 레시피는 팬에 식용유를 넣고 송송썬 대파로 파기름을 낸후 썰어 놓은 김치와 고춧가루를 넣고 볶는다. 간 조절을 위해 팬의 빈 곳에 간장을 넣어준다. 간장과 김치가 잘 섞이도록 볶아 준 뒤 불을 끄고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저어준다.

고등어김치찜은 후라이팬에 김치를 깔고, 고등어 통조림을 국물 통째로 넣은 후 된장 1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채썬 양파, 대파,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완성 된다.

한편, 간편한 방법으로 요리를 할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이다.

vina12345@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