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지난 19일, 코엑스(Coex) A홀에서 2018 서울국제사진영상전(The 27th Seoul International Photo & Imaging Show 2018, 이하 2018 P&I)가 개막했다.

2018 P&I는 사진, 영상 애호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려볼 만한 전시다.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각종 세미나, 전시회를 비롯해 캐논, 소니, 세기, 썬포토 등 각 참가업체의 저렴한 현장 판매 등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참가규모는 100개사 550부스로 7만명 참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한 때 '모델 전시회'란 비판을 들었던 P&I는 모터쇼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끄는 모델들의 참여를 줄여왔다. 올해에는 캐논, 소니 부스에서 이은혜, 정은혜, 최슬기, 이아영, 홍지연, 홍은빈, 김지수, 박소윤, 송다혜, 서한빛, 고우리, 신해리 다수의 모델을 기용했고 다른 부스에서는 모델을 만나기 거의 힘들다. 그래도 그냥 지나칠 수는 없는 법. 2018 P&I에 출동한 모델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한편, 주최측인 코엑스(Coex), 이상M&C, (사)한국사진영상산업협회, (사)한국광학기기산업협회는 2018년 27회를 맞아 'IMAGING NEX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신기술의 등장과 함께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사진영상 산업의 다음을 그려보는 행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그런만큼 올해 P&I는 각종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관련 콘텐츠, 플랫폼, 디바이스 등을 만날 수 있는 'SEOUL VR∙AR EXPO 2018'와 함께 열린다.

some@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