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는 쓴소리, 송곳 일침으로 안방 진출

 

[문화뉴스] '개콘' 이상훈의 거침없는 풍자가 국회를 향했다. 진정한 사이다 개그를 선보인 '개그술사' 이상훈은 시청자들에게 통쾌한 대리만족을 선사했다.

KBS 2TV '개그콘서트'(연출 조준희)의 퀴즈쇼 '1대 1'을 통해 정치계 이슈를 풍자하는 이상훈은 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분에서 거침없는 돌직구 스타일의 쓴소리와 송곳 일침으로 안방극장에 모인 시청자들의 막힌 가슴을 속 시원하게 뚫어버렸다.

MC 유민상이 건넨 문제 "힘에 의해 갈라져 어긋나는 것"에 대해 "새누리당", "더 민주당"을 언급했고 총선을 앞두고 깊어지고 있는 정치권의 당내 갈등을 꼬집었다. 여야 할 것 없이 계파 갈등이 깊어지면서 정작 국민을 위한 정책에는 뒷전인 국회의원들을 풍자한 것이다.

"유민상 죽여버려"라며 한 국회의원의 막말 파문을 패러디했고 "날로 먹는 회=국회"라며 국회를 향해 송곳 일침을 날렸다. "막회가 막장 국회의 줄임말 아니냐"라며 "국회가 막장드라마와 다를 게 없다. 드라마는 툭하면 기억상실증 걸린다. 국회는 툭하면 기억 안 난다고 한다"며 비꼬기도 했다.

이상훈은 거침없는 풍자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았다. "내가 갈라진 것은 발뒤꿈치밖에 없다"며 '무조건 송'을 부르며 선거유세를 펼쳤고, 장안의 화제인 '픽미업' 댄스로 흥 넘치는 춤사위까지 선보였다.

시청자들은 게시판과 SNS를 통해 "기호 0번 이상훈을 국회로!", "이상훈 돌직구 풍자 통쾌하다", "TV 시청하다가 나도 모르게 손뼉을 쳤다. 앞으로도 속 시원해지는 풍자 많이 부탁한다" 등 이상훈을 격려하는 다양한 반응들이 쏟아졌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