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소위 이쁜이수술 이라고 불리는 질축소성형수술에 대해서 요즘 미혼여성들에게도 많이 알려졌지만, 친구에게도 쉽게 물어보기 어려워 대부분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산부인과에 방문을 하거나 상담을 받는 것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해당 수술은 질이완증, 질방귀 증상을 가진 여성에게 성적으로 자신감을 갖게 해줄 뿐만 아니라, 골반근육과 정상 질 회음 구조 회복을 통해서, 질염, 자궁경부염 예방과 향후 골반장기탈출증 등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수술이다.

수술의 핵심은 골반근육을 잘 묶어 주면서도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수술을 해주는 점이다. 요즘에는 전통적 이쁜이수술 방법 외에도 질임플란트, 질필러, 질레이저 등 다양한 수술방법이 나와있어, 개인에 처한 상황에 따라서 방법을 고를 수 있다.

리에스여성의원 산부인과전문의 정창원 원장은 "수술후기와 수술전후사진의 양을 확인하고 수술전문병원인지를 확인해야 이쁜이수술 잘하는곳인지 구별할 수 있다"라며, "임상경험과 수술건수가 많은지, 병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술후기와 전후사진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병원에 의사가 여러 명인 경우 직접 수술을 하는 의사가 누구인지, 산부인과 전문의가 수술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라며, "명찰을 통해 산부인과전문의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따라서 수술을 결정하기 전 직접 병원을 방문해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거쳐, 발생 가능한 부작용에 대해서 미리 설명을 해주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리에스여성의원 정창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