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요즘 계절과 상관없이 다이어트에 한창인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를 하나의 자기관리로 생각하면서 사계절 내내 자기만족을 위해 몸매관리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해도 특정 부위의 살은 쉽게 빠지지 않아 다이어트 포기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신체부위 중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부위는 어디일까? 바로 ‘허벅지’이다. 허벅지 같은 경우 근육보다 지방이 더 많거나,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붓기가 그대로 살이 되면서 ‘하체비만’으로 되어버린 것이다.

다이어트 해도 빠지지 않는 허벅지살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허벅지지방흡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허벅지지방흡입은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지방세포 수 자체를 줄여주기 때문에 더욱 슬림한 바디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지방흡입’과 같은 체형성형에 대한 문의가 높은 편인데 수술 후에도 두꺼운 옷으로 수술부위를 가릴 수 있어 주변 사람들을 의식하지 않고 다가올 여름을 준비하는 데 무리가 없기 때문이다. 

247클리닉 허재훈 원장은 “ 허벅지 살로 고민하는 이들은 근육보다 지방이 몰려 있거나,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붓기가 그대로 살이 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람마다 체질과 식습관, 생활습관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베이저2나 워터젯 등 첨단 체형성형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체형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허벅지지방흡입을 진행해야한다.”며 “허벅지나 종아리 등 하체 부위는 노출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전 절개 부위와 수술 후 사후관리 여부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해야한다.”고 말했다.

지방흡입은 바디라인의 불균형이 생기는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벤트성 저렴한 비용에만 현혹되지 말고 체형 성형에 대한 많은 경험과 전문적인 이해, 해부학적 지식을 두루 가진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술 시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시스템을 갖춘 전문적인 의료기관인 지 등을 상세히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247클리닉 허재훈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