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 리더스피부과 명동신세계점 장경애 원장

최근 첫 출산을 경험한 30대 주부 A씨는 고민이 생겼다. 바로 출산 후 경미한 요실금이 생긴 것. 출산 후 질 수축 능력이 저하되어 질 근육의 탄력성이 떨어져 남편과의 관계도 점점 소홀해지고 있던 도중, 엎친 데 덮친 격 요실금까지 겹쳐 더욱 고민이 많아진 것이다.

최근 20대 예비신부부터 50대 황혼기의 많은 여성들이 이와 같은 문제로 신음하고 있다.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면서 질 이완증과 요실금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지게 된다.

명동역 리더스피부과 장경애 원장은 “질 이완증의 문제는 근육이 처지고 근막이 이완되며 감염에 취약해진다는 점인데 질 이완증 뿐만 아니라 요실금의 경우 오래 방치해 두면 더 큰 여성질환에 노출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올바르고 빠른 치료가 중요하며, 확실한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비비브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비브란 질 입구 조직에 열을 가해 질의 탄성을 복원해주는 시술을 말한다. 이 비비브 시술은 미국 FDA와 유럽 CE, 국내 식약처에서 허가를 인증 받아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장비이다.


안전성과 편리성이 보장되어있는 질축소술로써 절개를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나 통증에 대한 부담감이 없을뿐더러, 두껍고 튼튼해진 질 점막에 의한 쿠션효과와 마찰감 향상으로 남녀 모두 만족할 수 있음은 물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는 점이 특징이다.

명동 리더스피부과 장경애 원장은 "질타이트닝 시술 비비브는 단 1회의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고 질타이트닝 효과는 물론 경미한 요실금의 치료효과가 뛰어나다"며 "출산 및 수술 후 질이 넓어져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주부들에게 선호도가 높으며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 만족스럽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병원의 전문성과 의료진의 경험 등의 요소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미숙한 곳에서 진행할 경우 외음부가 위축되거나 질건조증이 유발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또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 개인의 상태를 세밀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진료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서울대 출신 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된 명동리더스피부과는 피부과 전문의 여의사 원장이 진료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어 여성질환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껴 방문하지 못했던 여성들도 비비브 시술을 보다 편안하고, 부담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