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초에 1,000만 원의 기회' 유오디션에 당신의 끼와 재능을 보여주세요_3) 혼양 편

[문화뉴스] 15초 안에 자신의 끼를 증명해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시간이 짧으니 부담감은 상대적으로 덜하다. 마음을 비우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주변 지인에게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기대 이상의 격려를 받을지도 모를 일이다! 이렇듯 마음먹기에 따라 편하게 임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오디션, 특별한 오디션 프로그램 <유오디션>을 향한 관심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번 '춤추는 변원준'에 이어, 이번에는 '혼자노는양'과 인터뷰를 소개한다.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근에 앨범을 발매했다고 들었는데?
ㄴ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혼자노는양'입니다. 피아노 치면서 노래부르는 솔로가수에요.

지난주에 '기억이 멈춘 시간에'라는 음원이 발표됐습니다. 디지털 싱글로 제작이 되었고요. 다른 가수분 퓨처링했던 몇 곡이 이미 음원으로 나와있지만 '혼자노는양으로는 첫 솔로곡 데뷔가 된 곡이네요.

음원은 모든 국내 음원 사이트와 아이튠즈까지 서비스 되고 있고, 보너스 트랙까지 포함된 CD는 직구만 가능하세요. '혼자노는양' 홈페이지 'honyang.kr'이나 페이스북 '혼자노는양' 페이지 메시지 주시면 신청 가능하십니다. 물론 제가 늘 들고 다니기 때문에 제 공연장소에 오시면 언제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왜 "혼양" 이죠? 무슨뜻이죠?
ㄴ '혼자노는양'의 줄임말이고요. 영문활동 명으로 honyang을 쓰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혼자노는양! 혼자노는 플레이어에요.

보내신 작품을 보니(아래 영상에서 볼 수 있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리플렉션스(Reflections)인데 그 노래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ㄴ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평소에도 즐겨 불렀는데 그 중에서도 정말 좋아하는 곡입니다. 멜로디도 가사도 전부 좋아해요.

노래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습니까? 어떤 노래를 제일 즐겨 부르십니까.
ㄴ 노래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계속 하고 싶어해서 많이 듣고 많이 부르고 했어요.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건 아무래도 19살 때부터인 것 같습니다. '혼자노는양'이라는 이름은 최근인 2013년 후반에나 만들어졌어요.

이름을 정하고부터 혼양만의 색을 만들어 온 것 같습니다. 제일 좋아하는 곡이라는건 좀 어려운 질문이에요. 박정현씨를 존경하고 그분의 노래를 전부 좋아합니다.

"혼양" 씨에게 인생에 노래는?
ㄴ 내가 지금 제일 하고 싶은 일입니다.

마지막, 팬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ㄴ 첫 앨범 기다려주시고 축하해주신 분들, 늘 버스킹 기다려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 드립니다.

여러분이 계셔서 제가 오늘도 노래를 할 수 있고 할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사람냄새나는 가수가 되도록 할게요. 행복하세요.

▶ 유오디션은?

유비아이 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1000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온라인 오디션프로젝트다. <유오디션> 유투브 채널에는 이미 100여 개의 동영상이 올라와 있다. 여기서 오로지 1등에게만 상금이 주어진다. 11월 말까지 신청을 받고 있고, 클릭 공정성을 위해 12월 한 달간 심사기간을 갖는다. 동영상이 정말 재미

   
 

있거나, 뽐내는 분야의 실력이 좋다면 누구나 1등을 차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유오디션 홈페이지 (http://www.youaudition15.com)을 참조하면 된다. 네이버에서 '유오디션'으로 검색도 가능하다.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youaudition)에서는 각종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 참여 방법 개인이 각자 가지고 있는 끼와 재능을 15초짜리 동영상에 담아, 자기의 간단한 5초 소개 멘트 동영상을 유오디션으로 보내면 (apply@youaudition15.com), 유오디션 로고와 개인별 소개 타이틀 롤을 편집한 동영상을 자체 운영 중인 유튜브 '유오디션' 채널에 업로드를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