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질 근육이 심하게 늘어져 질 밖으로 빠져 나오거나 소음순이 늘어진 경우에는 속옷에 쓸리는 등의 불편감을 겪게 된다. 이는 질염이나 요도염, 자궁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각종 감염질환의 위험도 더욱 높이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최근 레이저를 이용한 질성형수술은 과거의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회음부만 축소시키는 질수축수술의 문제점인 보완한 수술 방법이다. 

 

출산 시 회음부의 절개로 인해 넓어진 질 입구부터 질 안쪽까지 수술용 레이저를 통해 촘촘하게 좁혀 주고 질 점막의 늘어짐을 섬세하게 박리해주는 역할을 한다. 

늘어진 질의 근육도 복원시켜주기 때문에 질 점막 늘어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방귀, 요실금 등의 여러 불편감을 해소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레이저방식의 수술의 경우 질성형과 소음순성형, 처녀막성형, 음핵성형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마취 한번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음순 밖으로 소음순이 비대해지고 늘어진 경우라면 질염이 유발될 수 있는데, 소음순 변형이 오게 되면 위생상의 문제가 일어나는 것은 물론 속옷에 쓸려 고통을 동반하며 자신감이 떨어지기도 한다. 최근 소음순성형수술은 이러한 소음순비대증, 소음순비대칭 등으로 인한 여성질환 문제를 해결방안으로 평가 받으며 질축소수술과 더불어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완된 질 상태를 회복시켜 주고, 골반장기탈출증도 치료할 수 있는 '여성성형' 하면 질축소를 해주는 질성형수술과, 이완된 회음부를 출산 전으로 돌려주는 이쁜이수술이 있다.

최근 레이저를 이용하는 질성형수술은 예전의 이쁜이수술의 단점을 보완해 근본적인 골반근육회복 수술법으로 입구부터 질 안쪽 끝까지 주름을 잡아 골반 내 괄약 근육도 함께 묶어 골반 근육 복원이 가능해져,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는 편이다.

 

특히, 미혼여성들은 질건조증, 질이완, 질방귀 증상으로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수술, 음핵성형이 늘고 있으며, 기혼,중년여성들은 요실금, 산후우울증, 갱년기 증상으로 질성형수술, 요실금수술 등이 늘고있다.

 

또한 최근들어 질성형수술 및 질축소수술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레이저질타이트닝 시술을 선호하는데, 레이저질타이트닝은 수술 없이 질 내부와 외부를 미백과 타이트닝 시켜줄 수 있는 레이저 시술로 질 내부뿐만 아니라 늘어진 소음순까지 질내외부를 동시에 타이트닝 시켜주는 시술법이다.

질타이트닝도 수술 못지않게 질방귀, 질위축, 질이완 증상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어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시술법이다. 질 벽에 전달된 열 효과로 즉각적인 조직 수축을 일으키고 콜라겐을 재생시키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10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이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신사)본점 대표원장)는 "질축소수술 등의 여성성형을 생각하고 있다면 가격만을 생각하지 말고 수술비용보다는 이쁜이수술방법, 수술전후 사진, 수술후기 등의 여성성형수술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여성의 질을 수술하는 민감한 수술인 만큼 부작용 및 재수술하는 사례가 없도록 임상 경험이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가 있는 여성전문병원을 찾고, 병원내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