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외모 개선 욕구가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바르지 않은 치열이나 돌출된 치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연령대도 학생에서부터 성인, 심지어 중년층까지 넓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치아교정은 치아를 고르게 하고 호감형 인상을 주는 등 심미적인 부분의 효과도 크지만 성장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자기 골격적인 부조화를 바로잡아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 방법이다.

 

치료기간이 보통 1년 반에서 2년 이상 걸리는 장기간의 치료방법이며 교정이 끝나고도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등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부작용 및 후유증의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치료법이다.

때문에 저렴한 치아교정 비용만을 확인하는 것 보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치과 및 의사, 그리고 의료진의 실력을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하며 치아교정 전문의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현재 강남에 위치한 화이트드림치과에서는 2017년도 7월부터 전 지점 진료보증제도를 시행하고 어느 한 지점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병원 운영 및 진료가 어려워진 경우를 대비해 다른 지점에서 연계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어, 환자들의 치료받을 권리를 보장해준다.

이에 치아교정 전문의 한성훈 원장은 "치아교정치과 선택 시 처음과 다르게 예상치 못한 추가비용이 발생하는지,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지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치아교정은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치료인 만큼, 사후관리도 확실하게 이루어지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라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화이트드림치과 한성훈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