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가 예견됨에 따라 드론조종에 관한 기술인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지속적으로 드론 인재를 양성하고 지도하는 드론지도사가 전망 좋은 직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드론지도사란 어린이 및 성인 대상으로 드론 조종법을 지도하는 사람을 말한다. 최근 유치원, 초등학교, 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존재감이 커지고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20~30대, 주부, 장년층 사이에서 드론교육 과정과 드론자격증이 주목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드론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과정은 '드론조종자격증', 즉 드론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 대부분이라 ‘지도사’ 취업과는 다소 거리감이 있다. 따라서 드론지도사가 되기 위해서는 관련 교육과정을 수강하고 드론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지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드론강의는 '드론지도사'를 목표로 삼아 교육용 드론을 조종해 누구나 쉽게 드론을 배워 가르칠 수 있도록 교육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드론강의는 시간, 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강의로 수강할 수 있으며 충돌과 추락사고에 대비한 안전장치와 교육용 드론을 무료로 제공해 수강생들의 안전한 실습과 비용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온라인강의 드론교육은 드론학원에서 배우지 못한 조립, 세팅, 안전지도, 작동, 비행 등 드론입문부터 응용비행 기술까지 강의를 통해서 교육받을 수 있다. 

또한 빠른 비행에만 집중하는 스포츠 활동인 레이싱드론 커리큘럼이 별도로 구성돼 있다.
다양한 드론교육과 이를 가르치는 방법을 함께 강의하고 차시별 지도수업 자료를 제공해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강의 수강 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정식 등록된 '드론지도사자격증'을 일정 시험을 치러 발급 받게 된다.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드론지도사 현장실습에 참여하도록 해 경력 쌓기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클리닉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기간 제한 없이 무료 1:1 지원하고 있다.

취업 뒤에도 드론방과후, 드론강좌 운영에 필요한 수업 자료를 최신 업데이트된 내용으로 무료 제공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수업시간 준비물인 교육용 드론, 레이싱드론을 시중보다 저렴한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다.

그 외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는 SW교육 열풍에 발맞춰 로봇 교육, 로봇과 코딩을 융합한 '스크래치 코딩' 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취업지원에 대한 문의와 교육 자료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혹은 에듀라이센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상담 신청 가능하다. 상담은 무료이며 상담을 신청한 사람들에게는 온라인강의 1회 수강권을 지급하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