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호감형 얼굴에는 몇 가지 조건이 붙는다. 희고 깨끗한 치아나 오똑한 콧대, 크고 시원한 눈매 등 미인에 어울리는 조건들이 그것이다. 이에 앞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반듯한 얼굴형이다.

좌우 균형이 잡힌 반듯한 얼굴형은 첫인상을 긍정적으로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균형 잡힌 얼굴형은 얼굴 좌우가 대칭하고, 눈썹 사이의 중앙점과 코 끝의 중앙부, 턱 끝의 중심이 모두 수직선상에 있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 좌우가 비대칭한 증상을 갖고 있다. 그 중에는 치료가 필요한 정도로 심각한 안면비대칭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예컨대 ▲정면으로 얼굴을 봤을 때 좌우 얼굴모양이 달라 보이는 경우 ▲안경을 썼을 때 한쪽으로 계속 내려가는 경우 ▲좌우 인상이 달라지는 경우 ▲팔자주름의 모양이 좌우가 다른 경우 등에는 안면비대칭을 의심해보고 진찰을 받아봐야 한다.

비대칭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주로 하악골 관절 및 안면골의 위치 변화가 나타난다. 또 뼈의 성장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겉에서 보이는 미적인 부분 외에도 턱관절질환, 경추통, 어깨결림, 두통, 휜 코 등 여러 가지 증상을 더불어 가지고 있다. 따라서 치료는 원인을 찾아 그에 맞는 근본치료가 요구된다.

포바즈네트워크 대전점 도안한의원 정주영 원장은 “안면골의 변위가 있는 안면비대칭의 경우, 근육이나 피부 등 연부조직만 치료하는 리프팅, 보톡스, 필러 등의 치료로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안면골과 연관된 경추, 턱관절 부위까지도 잘 살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CFRT나 턱관절교정 등을 시행하는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어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치료에 따른 후유증 없이 신체의 균형과 얼굴의 대칭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교정 후 몸이 바로 잡혀 일시적이지 않고 오랜 기간 유지되는 반영구적 효과가 장점이며, 얼굴이 바로잡히며 미적인 부분 개선과 몸이 건강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광주점 김성훈한의원 김성훈 원장은 “비수술 안면비대칭 교정치료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처방으로 맞춤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적으로 얼굴이 변하는 결과를 보인다. 때문에 얼굴비대칭에 대한 대전턱관절 치료로 교정치료를 고려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정주영 (도안한의원 원장) / 김성훈 (김성훈한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