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여름휴가 시즌이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10일간의 긴 추석 명절기간을 앞두게 되면서 필리핀이나 태국, 방콕, 파타야 등 휴양지의 노선 예매율이 평균 90%에 달하는 등 국내외 단거리 여행지는 물론 장거리 여행지의 수요까지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이용해 그 동안 시간적 여유가 없어 하지 못했던 성형 계획을 세우는 직장인들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비교적 긴 추석 명절기간을 이용해 수술 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간단한 시술부터 쌍꺼풀 수술, 안면윤곽술 등 긴 회복 시간이 필요한 수술까지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다양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추석 연휴를 통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기인 만큼 비교적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는 수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한 것.

리온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휴가기간별로 고려할 수 있는 성형수술과 수술 결정에 앞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다.

 

▶1~3 day
휴가일수가 적거나 3일 이내의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눈성형과 수면옆광대축소, 귀뒤사각턱 등 비교적 회복기간이 빠른 안면윤곽술이 적합하다. 눈성형의 경우 환자의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우선시해 눈꺼풀 두께와 처짐 정도, 근육의 힘 등을 고려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따라서 흉터가 거의 없이 부기가 적어 빠른 회복력을 기대할 수 있는 네이처 매몰 쌍꺼풀수술과 네이처 눈매교정술 등이 많이 시행된다.

▶3~7 day 이상 
3일~7일 혹은 그 이상의 긴 휴가계획이 있다면 코성형과 안면윤곽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코의 경우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로 작은 변화만으로도 이미지 개선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안면윤곽술의 경우 광대(노핀 광대축소술, 3D광대축소술), 사각턱(긴곡선 귀뒤사각턱, V라인사각턱) 등 개선하고 싶은 부위에 따른 다양한 수술이 있어 의료진과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노핀 광대축소술’은 수면마취 하에 진행되며 나사고정과 입안절개 없이 옆 광대와 45도 광대를 동시에 축소해 볼 처짐과 근육 처짐을 방지한 가운데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형성할 수 있다.

박정일 원장은 “성형수술은 의료진 선택과 사후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연휴를 앞두고 수술을 성급히 결정하기보다는 자신의 얼굴과 체질 등을 고려한 자세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또한 응급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인력과 장비가 제대로 갖춰져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일 (리온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