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제 곧 서른을 바라보는 직장인 장 모씨는 최근 주변 사람들에게 살쪘냐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에 빠졌다. 몸무게는 변함이 없는데 30대가 되어가니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처지고 이중 턱이 생겨 얼굴이 더 통통해 보이고 커 보였던 것이다.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점점 피부 처짐이 눈에 띄게 되면서 이중 턱, 늘어진 볼 살이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이 쓰여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 형에는 변화가 없어 큰 스트레스를 받다 결국 전문 병원을 찾게 되었다.

 

얼굴형은 첫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통통하고 두툼한 얼굴형은 많은 분들에게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그러나 무작정 내 얼굴 탄력 정도, 윤곽을 고려하지 않은 시술은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하거나 전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내 얼굴형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청담피부과 민클리닉 김민지 원장은 “본인 얼굴이 윤곽의 문제라면 윤곽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나, 윤곽이 아닌 단순히 얼굴에 지방이 많은 지방형 얼굴이라면 다양한 지방을 줄여줄 수 있는 안전한 시술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말했다.

 

대표적으로 청담피부과 민클리닉에서는 울쎄라, 윤곽주사, 트루V윤곽술 등의 얼굴 지방을 안전하게 줄여줄 수 있는 다양한 시술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 중 트루V윤곽술은 대표적인 비수술 고주파 윤곽 술로 RF고주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술 부위의 시술 흔적이 없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지속적인 피부 속의 RF 고주파 열을 전달함에 따라 불필요한 지방은 줄여주고 콜라겐을 생성시켜주어 피부 타이트닝,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이중 턱 제거와 함께 피부탄력을 함께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같은 시술은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 개선에 효과적이지만 유사한 시술이라고 해도 시술자, 시술 장비에 따라 치료 결과가 좌우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시술과 숙련된 의료진에게 정확하게 진단받고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결정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한편 강남구 청담피부과 민클리닉에서는 최신의 의료장비를 갖춘 다양한 윤곽 시술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는 곳으로, 10만 케이스 이상의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의 1:1 맞춤 시술을 진행하고 있어 많은 환자가 방문하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