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양미르 기자] 영화 '혹성탈출: 종의 전쟁'(감독 맷 리브스)의 앤더스 랭글랜즈 시각효과 감독이 뉴질랜드 시사회 당시 경험을 말했다.

지난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혹성탈출: 종의 전쟁'의 시각효과를 담당한 세계적인 디지털 그래픽 스튜디오 웨타 디지털의 제작진이 내한해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15일 개봉한 영화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인간과 공존할 수 있다고 믿었지만, 가족과 동료들을 잃게 된 유인원 리더 '시저'와 인류의 존속을 위해 인간성마저 버려야 한다는 인간 '대령'의 대립, 그리고 퇴화하는 인간과 진화한 유인원 사이에서 벌어진 종의 운명을 결정할 전쟁의 최후를 담았다.

이날 기자간담회엔 2009년 웨타 디지털에 입사해 '아바타', '혹성탈출' 시리즈, '어벤져스', '정글북' 등 다수의 규모 있는 작품에 참여한 한국인 스태프 임창의 라이트닝 기술 감독과 '마션'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시각효과상 후보에 오른 바 있으며, '혹성탈출: 종의 전쟁'을 통해 웨타 디지털에서 첫 프로젝트를 완수한 앤더스 랭글랜즈 시각효과 감독이 참석했다.

앤더스 랭글랜즈 시각효과 감독은 다른 CG 작업과 '혹성탈출: 종의 전쟁'의 차이를 묻자 "'혹성탈출: 종의 전쟁'의 가장 큰 차이라고 한다면,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가장 인상 깊었다"라면서, "특히 맷 리브스 감독님은 작가 출신이기 때문에, 캐릭터와 스토리를 가장 중시한다. 그러므로, 캐릭터를 만드는 데 있어서 저희도 마찬가지의 열정을 갖도록 유도하셨다. 저희의 기술과 툴로 캐릭터를 살릴 수 있고, 결과물을 보는 것이 가장 큰 보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내가 뉴질랜드에서 개봉일 영화를 봤는데, 옆에 여성 관람객이 감정이 고조된 장면에서 많이 우셨다"라면서, "그걸 보면서, 배우의 연기를 잘 유인원 캐릭터에 옮겨 잘 살렸구나 싶었다. 관객의 반응을 보기는 그렇게 쉽지 않고, 나한테는 드물고 값진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영화 후반 작업과 전체 작업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묻자 임창의 라이트닝 기술 감독은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이 끝나고 나서 바로 다시 다음 편을 준비하기 위해, R&D(연구·개발) 작업에 들어갔다"라면서, "그렇게 생각하면 후반 작업이 길게 4년이 걸린다. R&D 이후, 실제 인원이 투여되어 작업하는 시간은 1년이라고 보면 된다"라고 말했다.

임창의 기술 감독은 "촬영 기간은 확실치 않지만 1년에서 1년 반 정도 된다"라면서, "영화 촬영은 굉장히 긴데, 그렇게 촬영할 수밖에 없었다. 매우 많은 환경에서 사건이 일어난다. 맑은 날, 비 오는 날이 다양하게 나오고, 환경 자체도 해변, 마을, 산속 깊은 곳 등이 나온다. 날씨에 맑게 촬영하기 위해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린 것으로 안다"라고 덧붙였다.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