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양미르 기자] '골룸'으로 기억되는 '반지의 제왕' 시리즈, '혹성탈출' 시리즈, '아바타', '정글북' 등 걸작들을 탄생한 웨타 디지털에 앤더스 랭글랜즈 시각효과 감독은 왜 들어가고 싶었을까?

지난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혹성탈출: 종의 전쟁'의 시각효과를 담당한 세계적인 디지털 그래픽 스튜디오 웨타 디지털의 제작진이 내한해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15일 개봉한 영화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인간과 공존할 수 있다고 믿었지만, 가족과 동료들을 잃게 된 유인원 리더 '시저'와 인류의 존속을 위해 인간성마저 버려야 한다는 인간 '대령'의 대립, 그리고 퇴화하는 인간과 진화한 유인원 사이에서 벌어진 종의 운명을 결정할 전쟁의 최후를 담았다.

이날 기자간담회엔 2009년 웨타 디지털에 입사해 '아바타', '혹성탈출' 시리즈, '어벤져스', '정글북' 등 다수의 규모 있는 작품에 참여한 한국인 스태프 임창의 라이트닝 기술 감독과 '마션'으로 아카데미 시상식 시각효과상 후보에 오른 바 있으며, '혹성탈출: 종의 전쟁'을 통해 웨타 디지털에서 첫 프로젝트를 완수한 앤더스 랭글랜즈 시각효과 감독이 참석했다.

 

앤더스 랭글랜즈 시각효과 감독은 "오래전부터 웨타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부분에서 선두주자였다"라면서, "'반지의 제왕'에서 '골룸'부터 '혹성탈출'의 '시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왔다. 그래서 나는 당연히 이 업계 사람으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감정 표현을 통해 디지털 캐릭터들이 관객의 웃음과 눈물을 자아낼 수 있고, 공감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저희로는 최고의 만족이 아닌가 생각한다. 당연히 웨타와 함께 일하고 싶었고, 기회가 되어 참여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임창의 라이트닝 기술 감독은 "이번이 어떻게 보면 3부작의 마지막 편"이라면서, "어떻게 되다 보니 3부작에 전부 다 작업에 참여했다. 감개무량하다. '혹성탈출' 시리즈를 하면서 즐거웠던 부분은 작업마다 항상 다른 기술과 다른 방법이 시도되어, 그 당시 최상의 퀄리티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창의 기술 감독은 "여기 있는 앤더스 감독님 같은 경우는 이미 영국과 유럽 스튜디오 쪽에서 유명한 분이었다"라면서, "그전부터 많이 알고 있었고, 나도 영국에서 일한 적이 있어서 같은 영화에 참여한 적도 있었다. 능력 있는 감독님들이 웨타 디지털에 합류하면서, 웨타 디지털이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이야기했다.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