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어떤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하든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된다는 ‘다이어트 정체기’ 다이어트 정체기 또는 슬럼프라 불리는 이 기간은 체중이 감량되다가 일시적으로 감량되는 속도가 멈추거나 정체되는 기간을 의미한다.

이처럼 정체기는 획기적인 체중감량이나 체형변화는 없을지 모르겠지만 전반적으로 몸이 밸런스(균형)을 맞추는 기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시기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이어터들이 열성적으로 도전하다가 이 기간에 슬럼프를 맛보고 포기하게 되거나 우울증 등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된다.

문제는 그동안 유지했던 다이어트 방법이 흐트러지면서 폭식을 하거나 운동을 하지 않으며 ‘요요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BMI 30 이상이 되는 고도비만의 경우, 다이어트의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심각한 요요현상을 경험한다고 한다.

전신지방흡입, 지방흡입재수술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은 “고도비만 환자의 경우 체중을 감량해야 하는 양이 일반인에 비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며 수없이 많은 정체기와 슬럼프를 겪을 수밖에 없다”며 “결국 다이어트가 실패하여 요요현상이라는 악순환을 경험한 이후 자신감을 상실하여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안타까운 사례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고도비만이나 다이어트 정체기가 길어지는 경우에는 ‘전신지방흡입’과 같은 드라마틱한 시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고도비만의 경우, 5000cc 이상의 대용량지방흡입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렇게 대용량 지방흡입을 하는 경우 시술의 안전성을 더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지방흡입수술, 지방흡입잘하는곳 가장 중요한 것은 순수 정제된 지방만을 채취하는 것이 관건이다. 대부분의 지방흡입병원에서 기술력의 부족으로 지방, 혈액 등을 같이 채취하게 되기 때문에 시술 후 출혈이 심하거나, 실제로 흡입된 지방양은 얼마 되지 않아서 효과나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지적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베이저 초음파로 지방을 녹여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는 ‘울트라세이프로지방흡입’과 같은 수술법을 이용하면 순수지방만을 흡입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지방흡입술에 비해 더 효과적으로 체형을 슬림하게 만들 수 있으며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다.

또한 울트라세이프리포 기술은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여 지방을 물처럼 액상화하여,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허벅지 안쪽, 팔, 복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 관련 박병춘 원장은 “지방흡입 후 가장 많이 호소하는 부작용이 지방을 고르게 제거하지 않아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이라며 “시술자가 직접 지방층의 깊이 정도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전문적인 테크닉과 풍부한 경험이 요구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성, 부작용 최소화, 지방흡입효과, 지방흡입후기 및 비용 등을 모두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병원에서 수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전신지방흡입 라프린의원은 전신지방흡입에 대한 다양한 수술노하우와 임상경험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피부과와 연계하여 흉터치료에 효과적인 첨단 레이저비로 1:1 맞춤 흉터케어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지방흡입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박병춘 (라프린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