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양미르 기자] 지난 1월 개봉 당시 42만 관객을 동원하며, 상반기 다양성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영화 '터닝메카드W: 블랙미러의 부활'이 11일 오후 4시 35분 KBS2에서 방영된다. 이날 특선영화 편성으로 '뮤직뱅크'는 결방한다.

'터닝메카드W: 블랙미러의 부활'은 2015년 2월 KBS2 방영 이후, 화제를 일으킨 애니메이션 TV 시리즈의 첫 극장판 영화다. '터닝메카드'는 주인공들이 미니카형 변신 생명체 '메카니멀'을 만나 지구와 또 다른 차원의 세계 '트라이포스'를 넘나들며 환상적인 모험과 대결을 하는 내용을 담았다. 미니카와 카드가 만나면 순간적으로 로봇으로 변신하는 '자동 변신 로봇' 방식의 완구로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킨 동시에 2015년 완구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고, 품절 대란을 이끄는 등 완구계를 평정하기도 했다.

한편, TV 시리즈 방영부터 함께 호흡을 맞춰 온 명품 성우진이 '터닝메카드W: 블랙미러의 부활'에도 함께한다. 먼저, 메카니멀을 사랑하고 친구들 일이라면 누구보다 먼저 나서는 당찬 테이머 '나찬' 캐릭터는 성우 소연이 TV 시리즈에 이어 극장판에서도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특히, 소연 성우는 천만 관객을 동원한 디즈니 대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 역을 열연한 바 있다. 소연 성우는 "나이는 어리지만 정의롭고 멋진 주인공 '나찬'이 어떤 악당에 맞서 잘 헤쳐 나가는지, 그 용기와 배려심을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영화"라고 설명했다.

 

'블랙미러의 부활'의 또 다른 주인공이자 핵심 메카니멀 '디스크캐논' 캐릭터는 새롭게 '터닝메카드' 시리즈에 합류하게 된 강호철 성우가 맡았다. '명탐정 코난', '극장판 요괴워치', '포켓몬 더 무비' 등에서 다양한 역으로 관객들을 만나 온 강호철 성우는 특유의 깊이 있는 울림과 중저음 목소리로 '디스크캐논'의 카리스마 넘치는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강호철 성우는 "'터닝메카드'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메카니멀'"이라면서, "변신 장면이나 박진감 넘치고 스케일 큰 전투 씬은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기억', 영화 '도가니', '광해, 왕이 된 남자' 등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도 깊은 인상을 남긴 장광 성우가 가세했다. '마다가스카' 시리즈의 '스키퍼', '슈렉' 시리즈의 '슈렉', '나루토'의 '지라이야', '라이온 킹'의 '티몬' 등 유수의 작품에서 목소리 연기로 맹활약한 장광 성우가 '블랙미러의 부활'에서는 강력한 메카니멀 '메가' 역을 열연해 베테랑다운 면모를 보인다.

악의 화신으로 복수를 꿈꾸며 부활한 '블랙미러' 역은 '원피스 필름 골드', '토이 스토리' 등에서 폭넓은 배역을 소화해 온 정승욱 성우가 맡아,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목소리에 담아내어 영화 속 긴장감과 위기를 극대한다. 정승욱 성우는 "선과 악은 항상 같이 오는 법"이라면서, "정의롭지 못하고 나쁜 생각을 할 때는 언제나 '블랙미러'가 우리들의 친구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그뿐만 아니라 인기 만점 캐릭터 '반다인' 역에는 '명탐정 코난'의 '유미란', '개구리중사 케로로'의 '유나라' 등을 맡은 이현진 성우가 TV 시리즈에 이어 다시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이현진 성우도 "터닝메카드는 국산 애니메이션,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이라면서, "작품에 참여하는 사람으로서 자긍심이 느껴진다"라고 이야기했다.

 

■ 영화 '터닝메카드W: 블랙미러의 부활' 성우진

소연 - 나찬 役

윤미나 - 이소벨 役

양정화 - 데미안 役

이현진 - 반다인 役

이지현 - 다비/공주희 役

이재현 - 다나 役

윤아영 - 류 役

안영미 - 에디 오스틴 役

강호철 - 디스크 캐논 役

강시현 - 카밀라 役

신용우 - 에반 役

장광 - 메가 役

홍범기 - 테로/기운찬 役

엄상현 - 피닉스 役

정재헌 - 프랭클린 박사 役

최한 - 미스터K/프린스콩 役

남도형 - 윙라이온 役

김율 - 리안/만타리 役

전태열 - 무간/크로키 役

박성태 - 베노사/투스코 役

이상범 - 데스퍼/스핑크스 役

이호산 - 그리폰/다이크/강집사 役

최정호 - 우르스 役

전숙경 - 크라켄/요타 役

이주창 - 네오 役

정승욱 - 블랙미러 役

권혁수 - 메가 드래곤 役

최낙윤 - 가고토스 役

현경수 - 다비 아빠 役

김영찬 - 파이온 役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