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오메가3는 중성지방과 핼액순환개선제로 효능을 인정받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혈전에 의한 심근경색, 혈액과 산소를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좁아져 발생하는 뇌졸증 등 심혈관질환이 전 세계 사망원인 가운데 1위로 약 30% 큰 비율을 차지한다. 따라서 오메가3복용법을 지켜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혈액순환개선과 심혈관질환 위험을 높이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피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고 혈액순환 개선을 위한 DHA와 EPA의 오메가3 효과를 주목하고 있다. 생선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EPA와 DHA 등의 오메가3 지방산은 서구화된 육류 위주의 식단과 어패류 소비 감소로 영양 결핍이 발생해 건강보조식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보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과거 오메가3 제품들은 EPA와 DHA 등 오메가3 순도를 높인 고함량오메가3 제품들이 오메가3 추천 순위에 올랐다. 그러나 차세대 rTG오메가3 제품들이 개발되면서 고함량오메가3 장점과 더불어 생체이용률이 높고 체내 흡수가 잘되는 알티지 오메가3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다.

기존 EE형 오메가3 제품은 지방산과 에탄올이 결합된 인위적인 분자형태로 자연상태의 생선기름이 글리세롤과 세 개의 지방산이 결합된 TG형 분자구조를 띄는 것과 다르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차세대 오메가3로 인기 순위에 올라온 오메가3는 다시 자연형 오메가3와 동일한 분자 구조를 가진 TG형 알티지 오메가3로 오메가3 효능과 체내 흡수를 높인 오메가3이다.

물론 대부분의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이 EE형 오메가3 분자와 TG형 오메가3 분자가 같이 들어 있는 문제점이 있지만, 최근 출시된 알티지오메가3퓨어 제품처럼 EE형 오메가3가 전혀 없는 EE free 알티지오메가3 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알티지오메가3퓨어는 EE 0% 고함량 알티지 오메가3로 기존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이 rTG분자가 60% 이상인 것에 비해 약 90% 이상 rTG분자를 가지고 있고 EE형 분자도 완전히 제거해 오메가3 체내흡수와 생체이용률을 많이 높인 제품이다.

알티지오메가3 제품을 선택시 EE형 오메가3 분자가 없는 EE 0% 알티지오메가3 오일을 사용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 알티지 오메가3 고르는 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