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올바른 부부의 관계는 건강측면에서나, 가정을 온전하게 지켜주는 부부화합차원에서 중요한 것이므로, 여자로서 아내의 신체 상태는 그만큼 중요하게 여겨져야 마땅하다.

 

특히 건강한 부부관계는 부부모두의 질병을 막아주는 치유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성장·치유·사랑의 감정을 관장하는 호르몬인 옥시토신과 엔돌핀을 충분히 분비해 준다. 특히 노년에 있어서의 부부관계는 장수의 비결로 통하기도 한다.

 

 

그러나 중년기에 접어드는 여성의 경우, 골반장기 계통 특히 질과 자궁의 약화현상 때문에 일찍부터 부부관계가 단절되는 경우가 적지 않은 점이 심각한 문제점으로 부각 된지 오래다.

 

이러한 약화현상은 입구 쪽 보다는, 임신과 출산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질속 자궁경부와 맞닿은 '후방질원개' 부분의 이완과 헐거움이 가장 큰 요인이다. 

따라서 여성의 시크릿 존 약화현상을 적절하게 교정하는 방법을 든다면 이 '후방질원개' 부분을 적당한 크기로 좁혀줌과 동시에 이 부분 근육에 탄력을 주는 이쁜이수술 방법이 제격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존 입구를 중심으로 좁히는 방법이나 보형물 삽입 수술방식으로는 어려우며, 질 속에서 수술을 시작해 바깥으로 좁혀 나오는 방법이어야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 된다. 

 

'후방질원개' 부터 교정하는 수술방법은, 질 속에서 아래로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밀어 올려 고정시키는 '자궁고정술'이 이루어 진 후, 초미세 기술의 '질벽박피술'로 헐겁게 이완된 질 속 면적을 속부터 입구까지 전체적으로 좁혀 나오는 '질축소술'로 이어진다.

 

수술과정에서는 질벽을 접합봉합 함으로써 얇아져있던 질벽이 두꺼워지는 ‘골반근육복원술’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질 속 수축효과와 함께 요실금 개선 효과까지 함께 거두는 장점이 두드러진다.

 

마지막으로 질 입구부분에서 이루어지는 '8자 근육 강화술'은 질구를 여성개인에 맞는 크기로 조절함은 물론, 질과 항문사이 회음부의 약해진 괄약근을 원래대로 탄력 있게 돌려놓는다.

또 여성의 골반부위 전반의 탄력과 함께 미용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종합적으로 완성지어 준다.

산부인과 전문의 윤호주 박사는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듦에 따라 골반장기 약화속도가 빨라지므로, 먼저 사랑과 행복의 원천인 몸에 대한 소중함을 깊이 인식할 필요가 있다"며 "헐거운 증상을 가볍게 보아 넘기는 것은 삶의 큰 부분을 잃는 시작이 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