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싱어송라이터들의 공연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 KT&G 상상마당에서 열린다.

KT&G 상상마당이 유재하 동문회와 함께 '더하고 나누기' 세 번째 음악회를 8월 8일 오후 6시, 9일 오후 5시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숨은 목소리 찾기'라는 부제로 엄선된 13명의 싱어송라이터가 공연을 펼친다.

8일 공연에는 음악 마니아와 평론가들 사이에서 실력파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알려진 임주연이 출연해 반가운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임주연은 언니네 이발관, 마이 앤트 메리의 객원 건반 연주자로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공연에서 연주자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또, SBS 'K팝스타4'에서 '엄마로 산다는 것'을 부르며 이름을 알린 또 한 명의 여성 싱어송라이터 이설아도 참여한다. 이설아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24회 수상자로 2014년 '더하고 나누기' 공연을 통해 처음 무대에 데뷔했던 신인이다. 일 년 만에 부쩍 성장한 그녀의 모습도 기대해볼 만하다.

9일 공연에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와 맥을 같이 하는 하나음악 출신의 이규호, 오소영, 노경보가 출연한다. 하나음악은 90년대 포크 음악인들의 레이블이자 음악 공동체로 그 시절을 함께 살고 추억하는 이들에겐 또 다른 음악 장르로 기억되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경연대회 출신으로 하나음악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세 팀이 출연해 세월의 깊이만큼 진한 라이브를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옥수사진관의 노경보는 스윗소로우의 김영우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준비 중이다.

이번 공연에는 유재하 동문회가 추천하는 젊은 유재하들의 청량한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흔적, 김정균, 유근호, 동네빵집, 김선욱 등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들을 만나 볼 좋은 기회다.

문화뉴스 김관수 기자 g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