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멋진 비키니 몸매를 만들기 위해 급하게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통 다이어트는 오랜 기간을 두고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체중 감량을 이루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나, 운동할 시간을 투자하기 힘들만큼 바쁜 현대인들은 짧은 기간에 많은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처럼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 가운데 많은 이들이 자신의 신체 능력보다 강도 높은 운동을 시작하거나 무조건적인 소식 및 금식을 강행, 또는 다이어트 보조제에 의존하는 등의 방법을 선택하는데, 이같이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현상을 초래할 뿐 아니라 건강을 해치기 쉬워 지양해야 한다.

만일 반드시 단기간 내에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극단적인 방법보다는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체중감량과 체형관리가 가능한 비만클리닉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만클리닉은 의료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시술로 안전하게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데, 대표적으로는 허리둘레 감소에 효과적인 '엔커브'와 냉동지방요법을 이용한 '쿨세라', 지방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펀치웨이브', 지방 파괴 저장성 용약과 지방분해 약물을 이용한 'HPL지방용해술', 가스 압력으로 지방층을 압박하여 지방세포를 터트리는 '카복시테라피' 등이 사용된다.

하지만 각 시술들은 개인의 체질과 비만 부위, 증상 등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환자 개인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파라디이스의원 김용준 원장은 "비민클리닉을 통한 다이어트의 경우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할 수 있음에도 건강에 대한 우려가 적어 요즘처럼 휴가를 앞둔 여성들의 선호가 높다"며 "특히 대부분의 시술들이 시술 후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다이어트로 비만클리닉 방문을 고민하고 있다면 해당 병원이 개인에 따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만큼 다양한 의료기기를 보유하고 있는지, 실력 있는 의료진이 진료를 봐주는 곳인지 등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도움말]김용준(파라다이스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