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흔히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는 질을 받쳐주는 근육이 느슨해지고 늘어나면서 요실금이나 자궁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문제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신체적 변화는 성기능 장애의 원인이 돼 부부관계를 저하시키고, 부인과 질환을 유발하는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시키기도 한다.

이런 여성들이 고민 끝에 이쁜이수술, 질성형수술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 산부인과를 내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일반적인 기존 이쁜이수술이나 질축소수술은 보통 질 조직을 잘라내는 방식의 여성성형을 말한다. 그런데 이런 경우 넓은 부위를 절개하거나 박피 및 박리를 해서 과다출혈이 생겨 위험하거나 극심한 통증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게다가 질 분비물이 줄어들면서 질건조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으며, 수술 후 오히려 성감이 줄어드는 문제나 질 근육이 다시 늘어지는 등의 재발문제가 부작용으로 남게 된다는 단점이 질성형수술 부작용으로 지적되어 왔다. 때문에 요즘에는 이쁜이수술 가격보다도 부작용 없이 안전한 이쁜이수술 방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선호도가 높은 레이저질성형은 한 번에 질 입구부터 안쪽 깊은 곳까지 확실한 축소 효과에 도움되며, 수축력으로 질타이트닝 효과가 있으며 또한 질 내부 공간이 좁아지면서 잦은 염증, 질방귀, 요실금, 골반장기탈출증과 같이 평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던 증상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손상이 매우 적어 출혈과 통증이 적은 질수술이며, 수술 후 회복기간도 짧고 각종 부작용의 우려도 거의 없다는 점이 레이저 질수축수술의 장점 중 하나이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여성은 수술 없이 질 벽을 좁혀주는 질 레이저 타이트닝이 적합하다. 질 레이저 타이트닝은 레이저시술로 질 점막에 360도 골고루 레이저를 조사해 조직 수축과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질 벽에 전달된 열 효과로 즉각적인 조직 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10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도 있다.

레이저질성형은 시술자에 따라 효과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와 안전성을 갖춘 질성형 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산부인과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지 않거나 수술 전 과정을 함께 참여하지 않으면 만약의 돌발 상황에 안전을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병원 내 상주하는지와 수술에 직접 참여하는지를 따져봐야 한다.

국내에서 레이저질성형을 시술한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는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수술비용에 맞춰서 병원을 선택하다 보면 부작용이나 효과가 없어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자신의 상태를 자세히 진찰하고 상태에 맞는 수술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병원인지 충분히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병원을 찾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형근 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는 "레이저질성형 뿐만 소음순수술과 처녀막 재생수술을 시술, 수술 받을 때에도 수술비용비교보다는 다른 여성회음성형도 동시에 수술가능한지, 수술 전후 사진 비교는 가능한지 등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고 소음순성형 수술전후 사진, 처녀막 재생수술 후기, 질축소수술 후기처럼 꼼꼼하게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