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의 질성형수술은 임신과 출산으로 질의 탄력이 손상되거나, 소음순이 비대해지는 등의 증상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이와 같은 질성형수술은 방광류 및 직장류 등의 골반 장기 탈출증을 개선시킬 수도 있다.

대개 질성형수술은 성형수술처럼 인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골반탈출증을 비롯해 요실금 등을 개선시키고 각종 염증을 예방에도 도움된다. 그렇기 때문에 질성형수술로 건강과 자신감, 모두를 얻을 수 있다.

질성형수술은 병원 혹은 의사마다 수술법이나 효과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다. 또한 수술 이름은 같아도 수술 방법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병원을 고를 때 신중할 필요가 있으며 비용적인 측면, 사후관리 등을 충분히 고려해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한사랑산부인과의 심상인 원장은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은 지역에 따라 혹은 병원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크게 나고 일부 병원에서는 고가의 금액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금액과 효과가 반드시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의료진의 경험, 수술 방법, 영상진단기기 등의 활용이나 사후관리 등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사랑산부인과는 수술 후 7주 가량의 골반치료를 통해 수술부위의 탄력회복과 성감향상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또한 골반 근육운동(케겔운동)을 자세히 알려주고 수술 후기를 공유하면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소통을 꾀하고 있다.

한편, 한사랑산부인과의 심상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을 결심한 분들은 오랜 기간 고심한 끝에 오신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마음을 헤아려 환자들을 만족시키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심상인 (한사랑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