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화장품, 건강, 헬스, 스마트뷰티기기 등 170여개 업체가 참가한 ‘K뷰티 엑스포 베트남 2017(K-BEAUTY EXPO VIETNAM)’에 ‘4월31일 성형외과’가 국내 성형외과 중 유일하게 참가하였다.

국내 뷰티아이템에 관한 베트남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바탕으로 개최된 ‘K뷰티 엑스포 베트남 2017’은 뷰티와 관련된 다양한 한국 제품을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알리면서 한국 미용에 대한 홍보 효과 및 매출 증대의 계기가 되었다.

특히, 국내 성형외과 중 ‘K뷰티 엑스포 베트남 2017’에 유일하게 참가한 4월31일 성형외과는 의료진이 직접 참가하여 고도화된 한국의 성형기술에 대한 설명과 현장 방문객들에게 직접 성형상담을 진행하였다. 일부 참석자들은 행사 후 SNS를 통해 상담 받은 소감 및 한국 성형기술에 대한 후기를 남기기도 하였고, 한국의 성형외과에 직접 내원을 원하는 이들이 있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4월31일 성형외과’ 관계자는 “김재훈 대표원장을 비롯한 4월31일 성형외과 의료진이 참가, 관람객들을 상대로 상담을 진행했으며, 한국이 가진 성형기술과 트렌드를 알리며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등 뜻 깊은 일정이었다”고 전했다.

일정 중 진행된 베트남 유명 뷰티블로거가 진행하는 VTV6방송 프로그램 인터뷰는 K뷰티에 대한 베트남 현지인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인도네시아, 라오스 등의 인근 국가의 관련업 종사자들도 현장을 방문하는 등 한국 성형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김재훈 원장은 “‘K뷰티 엑스포 베트남 2017’에 참가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으로 생각한다. 베트남 현지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이 정도로 뜨거운 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한국은 세계적으로 높은 성형기술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성형에 대한 나쁜 인식이 있어 안타까웠고, 이러한 인식을 바로 잡기 위해 직접 현지인들을 상담하고 한국 성형에 대한 장점을 설명하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K뷰티 엑스포 베트남 2017’은 지난 6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베트남 호치민 시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aigon Exhibition Convention Center)에서 진행되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