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6월호 '끝 무렵'이 오늘(27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끝 무렵'은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강화성이 공동 작곡한 발라드로 이별을 예감할 때 내보이는 양면적인 감정을 담았다.

헤어지고 싶지만 헤어지고 싶지 않은, 하지만 헤어져야 한다는 걸 아는 사람들, 악역을 맡기는 싫어서 결코 먼저 이별을 이야기하지 않는 상황들을 얘기한다.

윤종신은 "사랑이라는 게 그 당시에는 참 죽을 것만큼 열렬했는데, 지나고 나면 인생에 소중했던 하나의 추억 정도로 간편하게 정리된다"며 "어떻게 내 지난 사랑이 이렇게 하나의 장식품처럼 진열될 수 있는 걸까, 사랑이라는 것은 어쩜 이렇게 덧없는 걸까 등 이런 서글픈 생각을 하면서 가사를 썼다"고 말했다.

윤종신은 가창자로 태연을 생각하며 이 곡을 만들었다. 이별을 야무지게 마무리하는 여자의 마음이란 이렇지 않을까 상상하면서 노랫말을 지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사정상 태연이 부르지는 못했고, 그는 고민 끝에 직접 부르기로 했다. 처음 곡을 만들 때의 그 날선 감정을 그대로 전하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그가 직접 노래를 부른 덕분에 이 곡은 여자의 마음뿐만 아니라 남자의 마음까지도 대변할 수 있는, 남녀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이야기로 완성되었다.

이날 공개된 6월호 커버 B컷 속 여주인공은 미스틱의 신인 배우 이아리로, 생각에 잠긴 듯한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며 이별 후 여자의 복잡미묘한 감정을 표현했다.

한편 6월은 '미스틱 발라드 공습의 달'로 불리울 만큼, 한 달 동안 3곡의 발라드가 공개됐거나 곧 공개될 예정이다.

윤종신은 지난 22일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의 열 번째 곡인 '좋니'를 발표한 데 이어, 27일 정오 '월간 윤종신' 6월호 '끝 무렵'을 공개했다.

이어 박재정이 29일 오후 6시 첫 솔로 발라드곡 '시력'으로 대중 앞에 선다.

soyeon021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