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팔도게찜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데다, 설악 워터피아의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제대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속초 설악 워터피아는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 시설을 갖춘 곳으로 주요시설로는 메일스트롬, 아틀란티스, 레인보우스티림 등의 물놀이 시설과 아쿠아 풀, 야외 스파 등의 온천 시설이 있다. 설악 워터피아의 큰 매력 중 하나는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으로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받고 있다.

이 밖에도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낙수탕, 원목탕, 기포탕 등 다양한 종류의 탕과 편의 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속초 최고의 별미로 꼽히는 대게를 맛보려면 동명항이 제격이다. 뜨끈한 온천욕을 통해 기력을 보충했다면 맛좋은 음식으로 입맛도 채울 차례.

최고의 별미로 꼽히는 대게를 맛보려면 동명항이 제격이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게는 찜통에 넣고 센 불에 쪄내어 육즙은 유지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입에서 살살 녹는다. 풍부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으로 그 영양까지 알차다.

속초 동명항 일대에서 소문난 맛집 ‘팔도게찜’은 대게를 포함해 킹크랩과 털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가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