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따뜻한 여름철, 가족, 연인, 친구와 여행 스케줄과 각종 모임을 늘고 있다. 이에,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주말, 휴일을 이용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관광지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강원도 속초는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고 반복되는 일상의 따분함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관광지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속초는 수많은 여행코스와 가볼만한 곳을 비롯해 현지인과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과 현지 먹거리가 즐비하다. 

대표적으로 속초 동명항 소재의 맛집 ‘미남포차’가 있다. 이곳은 동해안에서 갓 잡아 올린 최고급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각종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남다른 품질과 맛을 자랑한다.

특히, 당일 공수한 대게와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바로 동해 바다의 신선함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고,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가격도 저렴하다.

동해안의 별미 대게를 속초 최저가에 맛볼 수 있는 매력 덕분일까.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 난 ‘미남포차’는 언제나 많은 고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포장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넓고 깔끔한 객실도 ‘미남포차’의 장점이다. 포차의 매력을 살려 낭만적이고 편한 분위기를 조성했지만, 깔끔하고 아늑해 연인과 오붓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언제나 좋은 식재료만을 엄선해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미남포차’의 운영 방침이다.”라며 “언제든지 방문하면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미남포차’는 대게 이외에도 왕새우, 가리비찜, 문어·골뱅이 무침, 대게라면전골, 꼬막밥무침 등 다양한 별미를 선보이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