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어느덧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이 다가왔다. 이에, 주말과 공휴일이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과 힐링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여름철 1순위 여행지로 손꼽히는 만큼 매력적인 관광 명소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속초의 대표적인 명소로 설악산과 해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비롯해 영금정, 동명항, 워터피아, 온천 등 다양한 여행코스와 가볼만한 곳이 즐비해 언제나 여행객들로 북적거린다.

또한, 속초로 여행을 떠난다면 속초의 별미 자연산 활어화 물회, 각종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속초 동명항 맛집 추천 ‘왕건횟집’은 언제나 많은 고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으로, 매일매일 갓 조업한 신선한 자연산 활어회와 각종 해산물을 제공한다.

1층과 2층, 총 150석 규모의 ‘왕건횟집’은 깔끔하고 해변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전망으로 연인의 데이트, 가족 외식, 직장 모임 장소로 제격이며, 깔끔한 상차림도 돋보인다.

청량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두툼하고 담백한 자연산 활어회와 새콤한 물회, 오징어. 문어, 새우, 생선, 골뱅이, 전복, 가리비 등 20여 가지의 해산물을 한상에 모두 맛볼 수 있다.

속초 횟집 '왕건횟집'은 식사 마지막으로 생선과 각종 채소로 우려낸 얼큰한 매운탕을 제공하는데 칼칼하게 맵지만, 시원하고 담백한 맛의 이곳만의 별미로 통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