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대

[문화뉴스] 2014년 신설된 국민대학교 학점은행제 4년제 소셜댄스스포츠학부가 신설특혜로 수능·내신 관계없이 100% 서류와 면접만으로 입학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소셜댄스스포츠학부는 오는 22일(토요일) 3시 3회차 마지막 입학설명회를 추가로 진행한다. 그간 문의가 많았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국민대학교 제2공연장에서 신입생과 편입생을 대상으로 국민대학교 총장명의 4년제 체육학 체육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전 과정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소셜댄스스포츠학부에는 현직에서 다양한 댄스사업과 문화예술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교수진들이 대거 포진해 있어 교육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윤지, 노진환, 심혜영, 박지영 주임교수, 박현선, 전신영 교양교수와 한경호, 육경은, 이석주, 심지연 살사교수, 최윤형, 서정현, 김강석, 이수정, 홍정우 스윙댄스교수, 윤장일, 강선미 탱고댄스교수, 김윤하 밸리댄스교수 등이 실무경험을 제자들에게 전수한다.

해당 학부 입학생은 국민대학교 기숙사, 도서관, 식당, 스쿨버스 등 교내외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강의는 국민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한다. 특히 국민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장학금 혜택까지 주어진다.

해당 학부는 현장에서 직접 가르칠 수 있는 지도자 육성은 물론, 학위 취득과 함께 국가공인 민간 실용댄스 지도자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아카데미 설립 및 회원관리, 마케팅 기법 등 졸업 후에도 실전에서 바로 쓰일 수 있는 노하우를 중점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대학교 학점은행제 소셜댄스스포츠학부 사이트(http://kmsd.kookmin.ac.kr)에서 확인 수 있으며, 전화(02-910-5227~8)로도 입학상담 문의를 받을 수 있다.

최근 국민대학교 학점은행제 소셜댄스스포츠학부는 제 2회 소셜댄스페스티벌을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10월에는 학부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세계최초 2만명 규모의 대규모 아시아월드댄스페스티벌도 기획하고 있다.

문화뉴스 이충희 기자 c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