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는 이요셉이 9골, 5어시스트로 매치 MVP에 선정
인천도시공사 정수영 7골, 안준기 골키퍼와 이창우 골키퍼 각각 5 세이브 기록
상무피닉스 박세웅 5골, 이병주 4골, 안재필 골키퍼 8 세이브 기록

인천도시공사 정수영 선수가 패스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 정수영 선수가 패스하고 있다

[문화뉴스 윤동근 기자] 인천도시공사가 15일 광주광역시 서구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린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남자부 5라운드 3차전에서 상무피닉스를 32-22로 이겼다고 밝혔다.

2연승을 거둔 인천도시공사는 13승 1무 9패, 승점 27점으로 하남시청과 승점이 같지만, 승자 승에서 밀려 4위다. 7연패에 빠진 상무피닉스는 3승 1무 19패, 승점 7점으로 승점 추가에 실패했다.

상무피닉스가 초반에 실책으로 자멸하면서 일찌감치 승패가 갈렸다. 전반에 8점 차로 앞선 인천도시공사가 쉽게 승리를 따냈다.

상무피닉스 김재순 선수가 수비를 뚫고 슛을 날리고 있다
상무피닉스 김재순 선수가 수비를 뚫고 슛을 날리고 있다

전반 초반부터 인천도시공사가 다양한 공격으로 골을 만들어 냈다. 반면 상무피닉스는 인천도시공사의 탄탄한 중앙을 돌파하지 못하면서 공격이 풀리지 않았다.

인천도시공사가 3골씩 연속으로 넣으며 7-2로 달아났다. 상무피닉스의 실책이 연달아 나오는 틈을 타 인천도시공사가 속공으로 연결하면서 13-4까지 격차를 벌렸다.

인천도시공사의 탄탄한 수비에 상무피닉스가 슛도 던져보지 못하고 실책으로 공을 넘겨주면서 쉽게 실점을 허용했다. 결국 인천도시공사가 17-9로 크게 앞서며 전반을 마무리했다.

후반 초반에는 상무피닉스가 활발한 공격을 펼치며 기세를 올렸다. 하지만 인천도시공사에 7m드로를 연달아 내주면서 쉽게 따라붙지 못했다.

상무피닉스의 공격이 다양해졌지만, 인천도시공사의 골을 막지 못하면서 8, 9점 차의 격차를 유지하며 시간이 흘렀다.

인천도시공사가 벤치 멤버를 기용하고도 골을 주고받는 공방전을 벌였고, 결국 32-22로 대승을 거뒀다.

인천도시공사는 이요셉이 9골, 정수영이 7골을 넣으며 공격을 주도했고, 안준기 골키퍼가 5개, 이창우 골키퍼가 5개의 세이브를 기록했다. 상무피닉스는 박세웅이 5골, 이병주가 4골을 넣으며 공격을 이끌었고, 안재필 골키퍼가 8개의 세이브를 기록했다.

매치 MVP 수상하는 인천도시공사 이요셉 선수
매치 MVP 수상하는 인천도시공사 이요셉 선수

9골에 5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인천도시공사 이요셉이 이 경기 MVP에 선정됐다. 이요셉은 "부상 때문에 제대로 된 기량이 나오지 못했는데 지난 주 하남전부터 슛을 많이 때리면서 감각을 올렸고, 오늘 실력이 제대로 나온 거 같아서 기쁘다"라며 "남은 두 경기 모두 이기고 결과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끝까지 투지와 의지를 가지고 경기에 임하겠다"라고 전했다.

문화뉴스 / 윤동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