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과의 혁신적 상생 전략으로 최우수 등급 획득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전경 /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전경 /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문화뉴스 김수민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TS)은 15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평가로 2007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평가 결과는 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 등 5개 등급으로 나누어진다.

이번 평가는 13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49개 지표에 대한 활동 추진결과와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를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TS는 지난해 ‘양호’ 등급에 이어 올해는 2등급 높아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TS는 지난해 적극적인 소통 경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여 ESG경영도입 지원, 기업 실증 인프라 및 데이터·특허 등 보유자원 개방, 중소기업 기술마켓 활성화 등 기술개발 전 과정을 지원했다.

또한, 중소기업 해외수출지원단을 신설하여 중소기업 주도의 해외수출을 지원하고, 납품대금연동제 동행기업 참여, 상생결제 지급 확대, 산업혁신운동에 참여했다. 

특히, TS는 튜닝안전기술원(김천)·자동차부품인증지원센터(홍성) 등 다양한 지역인프라를 준공하여 지역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TS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교통 문화 향상, 교통사고 줄이기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하여 지역주도 균형 발전을 견인했다. 

이외에도 모빌리티 분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성과 및 협력이익 공유제 확산, 기술탈취 선제적 예방, 사회적 경제 기업 육성 등 전년대비 확대된 노력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TS 권용복 이사장은 “TS의 선도적 ESG 경영 실천과 중소기업·지역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TS는 중소기업과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개발, 수출지원 확대 등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뉴스 / 김수민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