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희재, '선한스타' 플랫폼을 통해 소아암 및 희귀난치질환 어린이 지원에 78만 원 추가 기부

한국소아암재단 CI
한국소아암재단 CI

[문화뉴스 장진경 기자] 가수 김희재가 선행을 실천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12일 김희재가 선한스타 및 워크 3월 상금 78만 원을 소아암, 희귀난치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으로, 앱을 통해 가수의 영상과 노래를 보면서 미션을 수행하고 순위에 따라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진 = 티엔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티엔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희재는 선한스타를 통해 누적 기부 금액 3,726만 원을 달성했으며, 최근 정규 2집 '희로애락(喜怒哀樂)'을 발매하고 '우야노'와 '꽃마리'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활발한 무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기부된 상금은 만 19세 이하의 소아암 및 희귀난치병을 진단받은 만 25세 이하 환아의 수술비, 병원 치료비, 이식비, 희귀의약품 구입비, 병원 보조기구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겨울이 지나고 따듯한 봄이 오듯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가수 김희재의 앞으로의 활약을 응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에 설립되어 소아암 및 희귀질환 어린이의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긴급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화뉴스 / 장진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