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세계 3대 명차라고 불리는 고급차의 대명사 보이차는 이제 대중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그 이유는 보이차 다이어트 효과 때문인데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후기와 SNS에서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글들이 많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보이차 효능은 핵심 성분인 갈산이 지방흡수를 막고 몸 밖으로 배출되도록 하여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고 동맥경화 및 콜레스테롤 개선의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항암효과와 혈행 개선 등 수많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출처: 자연지애 보이차>

보이차 먹는법은 뜨거운 물에 우려먹는 법 이외에도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물에 타먹을 수 있는 분말이 대표적인데 물에 타먹는 것 말고도 가루 형태이기 때문에 음식에 첨가하는 듯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여 대중적인 여성다이어트 솔루션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보이차부작용은 과복용 시에 위장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과한 카페인 섭취로 인해서 약간의 각성 현상 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2016년 국회수상 브랜드선호 대상을 수상한 자연지애 쇼핑몰의 관계자는 “보이차 파는곳 중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고농축된 제품을 파는 곳을 찾는 것이 포인트다”라며, “보이차의 본고장인 중국 운남성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하였다.

국내 유일 유기농소분 공장을 운영하는 자연지애는 중국 운남성 10배 고농축 보이차 분말을 출시하면서 3개 구매 시 5%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