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나이가 들고 노화가 시작되면 신체에도 변화가 생긴다. 생식기능도 노화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대다수의 여성이 이를 드러내기 보다는 부끄러워 감추곤 한다. 여성들은 오랫동안 성에 대해서 숨기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인데, 한사랑 산부인과의 심상인 원장은 “여성은 성에 대해 드러내면 안 된다는 인식 때문에 산부인과에 오는 것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다”며 “한번 용기를 내어 내원과 치료를 받으신 환자분들은 이렇게 쉽고 간단한데 왜 그동안 망설였는지 모른다며 굉장히 만족한다”고 말했다.

대표적 질성형수술인 이쁜이수술은 탄력을 잃고 늘어진 질을 고르게 교정해준다. 질이 밑으로 처지면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으며 만족감이 떨어진다. 한사랑 산부인과는 안쪽에서 입구까지 촘촘하게 좁혀 좁고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준다.

이쁜이수술은 외관을 개선시켜 자신감을 상승시키며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요실금도 상당히 개선할 수 있다. 부분마취 후 레이저로 진행하기 때문에 입원할 필요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소음순수술은 지나치게 비대하거나 비대칭인 소음순 때문에 생활에 불편을 겪는 여성들을 위한 수술이다. 질 안이나 요도로 들어가는 세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소음순의 모양에 이상이 있으면 분비물이 쉽게 끼어 가렵거나 냄새가 나게 되며, 청바지를 입으면 밑이 쓸리거나 땀이 날 때 속옷에 스쳐서 쓰라릴 수 있다. 

소음순 수술은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여 단순절개법, 쐐기형절개법, 피부박리법 등으로 진행되며, 표면마취 후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흔적이나 부작용이 없다. 미사 봉합사를 사용해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수술 당일 바로 퇴원이 가능하다.

한사랑 산부인과의 심상인 원장은 “소음순수술이나 이쁜이수술 등에 대해 상담하러 오신 분들은 대개 오랜 세월 동안 고민을 해오신 경우가 많다. 간단한 수술을 통해 문제가 해결돼 만족하는 분들이 많으니 고민이 있는 분들은 내원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심상인 (한사랑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