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본격적인 여름맞이에 앞서 여성들이 준비하는 것은 예쁜 몸매를 위한 다이어트와 그 몸매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의상이다. 

하지만 혹독하게 다이어트를 해도 이미 자리 잡힌 허벅지와 팔뚝, 골반 위의 군살 등은 쉽게 빠지지 않는다. 게다가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피부탄력까지 떨어져 보여 같은 몸무게라도 더 뚱뚱해 보이기까지 한다. 

 

여성들의 몸매라인을 망치는 이 살들의 정체는 군살 안에 자리잡은 '셀룰라이트'다. 셀룰라이트로 인한 살들은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감량이 쉽지 않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형을 변화시키는 나잇살의 주범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셀룰라이트는 몸매뿐만 아니라 얼굴, 손, 발, 두피 등 신체부위를 가리지 않고 나타날 수 있어 콤플렉스로 작용하기도 한다.

셀룰라이트는 몸 속에 쌓인 지방과 노폐물로 인해 생기기도 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특정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했을 경우에도 발생된다. 

때문에 효율적인 셀룰라이트 제거를 원한다면 셀룰라이트가 몸에 생긴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한 후 이에 맞는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최근 셀룰라이트가 부각되면서 다양한 의료 시술이 대안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마네킹필' 역시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마네킹필은 심부열고주파와 체외충격파가 접목된 시술로 체외충격파로 만성염증을 정확히 타겟팅해 치료하고 세포재생을 도와 림프순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심부열고주파로 다량의 지방세포를 파괴해 얇고 매끄러우면서 피부 탄력이 개선된 몸매라인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은 "셀룰라이트는 발생 원인 특성상 피하지방층과 근육층에서 치료가 동시에 이뤄져야 하며 내과적 치료를 함께 병행해야 보다 우수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사람마다 체형이나 셀룰라이트 발생 원인 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이고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린클리닉 김세현 대표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