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A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청춘들의 꿈과 성장통에 공감

(사진 = ENA 제공)
(사진 = ENA 제공)

[문화뉴스 이주호 기자] ‘모래에도 꽃이 핀다’ 장동윤이 시청자들을 ‘백두홀릭’에 빠뜨렸다.

ENA 수목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연출 김진우, 극본 원유정,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에이스토리)가 유쾌한 웃음, 따스한 공감을 장착한 청춘 성장 로맨스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주변의 걱정 어린 시선에도 꿋꿋이 모래판을 달구던 김백두(장동윤 분). 최선을 다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은 현실에 결국 멈춰버린 그의 꿈과 성장통은 진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청춘의 끝자락에서 꽃을 활짝 피울 김백두의 ‘되치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열띤 응원도 쏟아지고 있다.

그 중심에는 모두의 ‘최애’ 공감 캐릭터로 등극한 장동윤 표 ‘김백두’가 있다. 서른이 넘도록 ‘어쩌다 천하의 김백두가’라는 말이 꼬리표처럼 붙어 다녀도 김백두는 타격감 제로다.

그러나 ‘허허실실’ 웃는 얼굴에 감춰진 진심은 지극히 현실적이라 격한 공감을 불러 모았다.

씨름판에서 보낸 시간이 아깝지도, 억울하지도 않냐는 아버지 김태백(최무성 분)의 다그침에 애써 참아온 속마음을 털어놓는 김백두. 누구 하나 은퇴를 만류하지 않는 현실에 “딱 이만큼의 선수”였다고 자조하는 그의 뒤늦은 성장통은 그래서 더욱 안타까웠다.

무엇보다도 이름값 못하는 20년째 떡잎 ‘김백두’를 응원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씨름’을 향한 열정이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이다.

김백두는 오유경(=오두식/이주명 분)의 거산군청 씨름단 코치 추천에도 장사 타이틀 하나 없는 자신은 자격이 없다면서 물러서려고 했다.

하지만 코치 자리가 걸린 곽진수(이재준 분)와의 맞대결에서 보여준 김백두의 패기는 여전히 놓지 못한 꿈, 누구보다 ‘씨름’에 진심인 그의 진정성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승부를 펼친 라이벌 매치는 모두의 예상을 깬, 그리고 ‘은퇴 위기’ 김백두에게 찾아온 터닝포인트를 기대케 했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