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희서, 연극 '나무 위의 군대' 여자 役
8월 5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U+ 스테이지

사진=배우 최희서 / 문화뉴스DB
사진=배우 최희서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배우 최희서가 손석구와의 오랜 인연으로 연극 '나무 위의 군대'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27일 서울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 U+ 스테이지에서 연극 '나무 위의 군대'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박용호 프로듀서, 민새롬 연출, 배우 김용준, 이도엽, 손석구, 최희서가 참석했다.

'나무 위의 군대'는 1945년 4월 태평양 전쟁의 막바지 오키나와에서 일본의 패전도 모른 채 1947년 3월까지 약 2년 동안 가쥬마루 나무 위에 숨어서 살아남은 두 병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연극이다. 

일본 문학의 거장, 작가 故이노우에 히사시의 원안을 극작가 호라이 류타와 연출가 쿠리야마 타미야가 합작해 완성한 작품이다. 2013년 4월 5일 도쿄 분카무라 시어터 코쿤에서 초연됐다. 이번 공연은 LG아트센터 서울 2023년 기획공연 ‘CoMPAS 23’ 라인업으로 기획됐다.

2019년 tvN 드라마 '지정생존자'에 함께 출연한 배우 이도엽과 손석구의 의기투합에서 시작된 작품이다. 여자 역의 최희서 역시 손석구와의 인연의 연장선에서 함께 하게 됐다. 

최희서는 "손석구와는 9년 전에 대학로 외곽 소극장에서 같이 작업을 했었다. 그때도 연극을 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시작했다. 통장에서 각 100만원씩 꺼내서 대관료를 내고 5일 정도밖에 공연을 못했다"라며 과거 일화를 전했다.

이어 "이후에도 가끔 만나면 연극을 또 해보고 싶다는 얘길 했었다. 이번에 손석구 배우가 연락을 줬고, 저도 재밌고 의미있는 작품이라고 봐서 함께 하게 됐다"며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일 개막한 '나무 위의 군대'는 오는 8월 5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U+ 스테이지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