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절하고 쾌감 넘치는 음악으로 채워... 음원 프리뷰 공개

사진= '방과 후 전쟁활동' OST 라인업 / 모스트콘텐츠
사진= '방과 후 전쟁활동' OST 라인업 / 모스트콘텐츠

[문화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이 31일 드라마 공개를 앞두고 24일 OST 라인업을 발표했다.

'미스터 기간제' 성용일 감독과 '눈이 부시게' 이남규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방과 후 전쟁활동'은 동명의 네이버웹툰(글/그림 하일권) 원작을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 제목 그대로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이다.

'방과 후 전쟁활동' OST에는 5팀의 라인업과 '신의 퀴즈'의 음악을 책임졌던 백은우 음악감독이 참여한다. OST의 막을 여는 곡 'Play'는 '소년점프' 독보적인 개성의 마미손과 트렌디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시온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했으며, 곡 'K-Mars'는 원슈타인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싱잉랩으로 혼란과 갈등을 겪는 학생들의 내면을 담아냈다. 

또한 곡 'Gunshot'에는 감각적인 플로우의 래퍼 저스디스가 참여해 전투를 그려낸 듯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Romantic Devil'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콜딘 (Coldin)이 곡 'Blue'를 통해 몽환적인 시티팝으로 독보적인 보이스를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싱어송라이터 사피라 K (Safira.K)는 'Fall Down'으로 극중 인물들의 외로움이 묻어나는 쓸쓸한 가사로 진한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의 음악을 미리 들을 수 있는 OST 프리뷰 영상은 모스트콘텐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