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 년 만에 연예계 복귀 "두려움 컸지만 팬들 응원에 힘 얻어"
"원더걸스 재결합? 사람 일은 모르는 거죠"
대학 특강, 발라드 EP 발매도 계획
뮤지컬 '루쓰', 4월 2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

[인터뷰①] '루쓰' 선예 "뮤지컬 데뷔, 그냥 너무 행복했어요" 에 이어서

사진=뮤지컬 '루쓰' 배우 선예 / 힘컨텐츠 제공
사진=뮤지컬 '루쓰' 배우 선예 / 힘컨텐츠 제공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선예는 2007년 그룹 원더걸스 멤버로 데뷔한 후 최고의 인기를 누렸지만, 2013년 깜짝 결혼과 함께 연예계를 잠정적으로 떠났다. 

그리고 약 10년 만인 지난해, tvN '엄마는 아이돌'로 복귀를 알렸다. 출산과 육아로 연예계를 떠났던 스타들이 아이돌 그룹 '마마돌'로 복귀하는 프로젝트였다. 이후 솔로 음원 발매와 뮤지컬 도전까지 활동을 재개할 수 있게 용기를 준 기회이기도 했다.

"저한테도 또 하나의 도전이었고, 많은 엄마들이 보시고 용기와 힘을 얻지 않을까 싶었어요. 사실 10년이라는 공백기가 제가 활동한 시간보다 길어요. 당연히 두려움이 엄청 컸죠. 제가 돌아왔을 때 어떤 시선으로 봐주실까 하는 부분도 있었고요. 근데 막상 도전하게 됐을 때 팬분들이 기다렸다는 얘기를 해주시더라고요. 그때를 시작으로 감사하게 지금의 무대까지 서게 된 것 같아요."

사진=뮤지컬 '루쓰' 공연 장면 / 힘컨텐츠 제공
사진=뮤지컬 '루쓰' 공연 장면 / 힘컨텐츠 제공

그의 복귀에 팬들은 두 팔 벌려 환영했다. 첫 공연 때는 공연을 관람 온 팬들과 팬미팅처럼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또한 자신의 도전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는 팬의 말이 되레 힘이 됐다며 감사한 마음도 전했다.

그의 뮤지컬 도전을 응원하는 건 팬들만이 아니다. 절친이자 뮤지컬 선배인 그룹 2AM의 조권도 '두려워하지 말고 재밌게 하라'며 응원을 건넸고, 원더걸스 멤버들 역시 공연을 보러 가겠다고 약속하며 힘을 실어줬다고 한다.

세 아이의 엄마가 된 선예에게 가족의 존재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됐다. 이번 작품 참여를 계기로 한국으로 이사까지 완료했다. 특히 세 딸의 이야기를 전할 때는 한껏 들뜬 모습으로 '딸바보'의 면모도 보여줬다.

"첫공 끝나고 남편이 수고했다고 하는데 오히려 제가 남편에게 수고했다고 했죠. 연습하는 기간 동안 남편이 애들을 잘 봐줬기에 제가 할 수 있었으니까요. 애들은 제 영상을 검색해서 따라하기도 해요. '우리 엄마 최고'라고 팔이 안으로 굽는 소리를 해주니 너무 예쁘죠."

사진=뮤지컬 '루쓰' 공연 장면 / 힘컨텐츠 제공
사진=뮤지컬 '루쓰' 공연 장면 / 힘컨텐츠 제공

현재 선예는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4월 2일까지 이어지는 '루쓰' 무대는 물론, 홍보를 위해 여러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한다. 발라드 EP 발매도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 1년간 강서대학교 실용음악과에서 K-팝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팬들로서는 원더걸스의 재결합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품고 있다. 이에 선예는 "그런 때가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늘 해요. 멤버들도 마찬가지고요. 물론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지만, 타이밍을 잘 맞춰보면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요.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니까요"라며 가능성을 시사했다.

또한 "앞으로 뮤지컬은 기회가 되면 계속 하고 싶어요. 또 다음엔 더 신나는 역할을 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고요"라며 뮤지컬배우로서의 꿈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한 선예의 모습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주요기사
인터뷰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