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아, 연극 '파우스트' 그레첸 역
3월 31일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 개막

사진=배우 원진아 / 문화뉴스DB
사진=배우 원진아 / 문화뉴스DB

[문화뉴스 장민수 기자] 배우 원진아가 '파우스트'를 통해 첫 연극 무대에 도전한 소감을 전했다.

21일 오후 서울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연극 '파우스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양정웅 연출과 배우 유인촌, 박해수, 박은석, 원진아가 참석했다.

'파우스트'는 독일 문학의 거장 요한 볼프강 폰 괴테가 20대부터 집필을 시작하여 죽기 직전까지 약 60여년에 걸쳐 완성한 인생의 역작이다. 선악이 공존하는 인물이 악마와 위험한 계약을 맺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원진아는 젊은 파우스트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고 위험에 빠지는 그레첸 역을 맡았다. 이번 작품이 그의 첫 연극 데뷔다. 

이에 그는 "그동안 기회도 경험도 없었다. 무대에서의 연기는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고 마냥 꿈 같은 생각이 있었다. '파우스트'로 선배님들과 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놓치면 평생 후회할 것 같았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겁도 많고 걱정도 많다. 그런데 이상하게 '파우스트' 얘기를 들었을 때 무조건 하고싶다는 이상한 욕심이 생겼다. 연습 진행 중인데 너무 잘 한 선택인 것 같다. 행복감 느끼면서 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파우스트'는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9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공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