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좋은느낌 산부인과 장재빈원장

[문화뉴스이우람]많은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임신과 출산 그리고 노화로 인해 골반이 넓어지게 되며 그로 인해 질은 탄력을 잃고 늘어지는 몸의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질 외관상의 변화뿐만 아니라 요실금 증상도 함께 찾아와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잃을 수 있다.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요실금을 치료하기 위해서나 변형된 생식기로 인한 소음순수술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쁜이수술방법도 날이 갈수록 발전하여 좋은 효과를 보고 있으며 보다 간편하게 개인마다 다른 소음순 모양이나 질 상태에 맞게 수술할 수 있게 되었다.

좋은느낌 산부인과 장재빈 원장에 의하면 이쁜이수술은 질축소수술과 출산시 손상받은 질근육을 복원하는 골반 복원술 그리고 성감을 좋게 하는 양귀비수술, 회음부성형 등 4가지 수술이 이루어졌을 때 보다 만족한 결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오직 레이저만으로 질을 좁히는 질타이트닝이 있는데 지병 등으로 질성형이 어려운 경우 또는 이쁜이수술 후 세월이 흘러 약간 느슨해진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레이저 질 타이트닝은 100% 레이저로만 시술하는 방법으로 비 수술적 방법이기 때문에 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도 현저히 낮췄다. 또한 간단하게 시술하여 회복기간도 짧고 보다 쉽게 이쁜이수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인티마, 모나리자터치, 쁘띠리프팅 등 레이저 종류나 수술이름은 다양하나 레이저를 360도 회전하여 질 벽을 타이트하게 하고 콜라겐을 증식시키는 시술 방법이나 치료 효과는 비슷하다.

이러한 레이저로 평소 수술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여성, 요실금으로 고생하는 여성 등 많은 사람들이 평소 갖고 있던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레이저 시술에도 한계는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질 안쪽에서 주름을 잡아가며 좁히는 이쁜이수술이나 소음순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고 거뭇한 색깔을 조정할 수 있는 소음순성형 등을 병행하면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좋은느낌 산부인과 장재빈 원장은 “여성들이 부부관계 시 만족하지 못 하거나, 자신의 성기 모양에 불만족하여 수술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며 “이전보다 수술 기법이 발전하여 더 간편한 방법으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으나 개인마다 다른 골반 내 근육이나 소음순 모양, 질 탄력도 등에 따라 질성형수술 방법을 달리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별히 당부 할 사항으로 예쁜 소음순을 기대하고 수술을 했는데 소음순 조직이 너무 많이 잘려나가 수술 후 오히려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있어 안타까운데 수술 전 소음순의 남는 부분과 사라지는 부분을 확실히 짚고 수술에 임하기를 당부한다”며 “소음순의 순기능이 있는데 너무 짧아서도 안되고 음부 전체와 조화를 이루면서 잎새 모양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수술이니만큼 소음순수술 방법이나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맞춤 시술을 해주는 곳인지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 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