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여성에게 질염이란 감기처럼 찾아오는 흔한 질환이지만, 병원을 찾길 꺼려하는 이들이 많아 증상이 방치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염증이 계속되면 가려움증과 불쾌함, 악취 등을 동반할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제때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염증이 질 이완증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는 만큼, 정밀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정밀 검사를 통해 환자가 질축소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파악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완 증상, 골반탄력 저하는 출산이나 성생활 이후 서서히 나타나는 노화 증상인데, 최근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이쁜이수술방법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무엇보다도, 이쁜이수술은 여성건강과 삶의 질까지 좌우할 수 있으므로 숙련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온라인으로 각종 질성형 정보를 쉽게 볼 수 있게 된 요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쁜이수술, 임상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여성 노화 정도나 나이, 결혼 여부 등에 따라 이쁜이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좋다. 이쁜이수술 방식은 정밀검사 결과에 나타난 골반탄력 저하 정도, 이완 같은 노화 증상의 심각성에 따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질성형의 경우, 큰 변화를 욕심 내다가 무리하게 늘어난 부분을 잘라내면 여성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질축소수술 이후 건조증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상담을 통해 임플란트질성형의 안전성과 의료용 재료의 정품 여부, 인체 친밀성, 공인 기관 허가 여부 등을 두루 확인해보는 것도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골반근육 탄력이 심하게 저하된 경우 괄약근 조절이 어려울 뿐 아니라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요실금이나 자궁 탈출 증상까지 동반할 위험성이 있다. 따라서 정기검진을 통해 질성형수술의 필요 여부를 파악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박 원장은 “임플란트질성형은 세대별로 방식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정확하게 구분해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상담을 통해 의료기관의 질성형수술 특허 보유 여부, 의료진 경력, 수술 건수 여부를 다양하게 확인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