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증산정보도서관의 2021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 발간 목록/사진=구립증산정보도서관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의 2021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 발간 목록/사진=구립증산정보도서관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이 지역주민이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 발간을 기념해 연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구립증상정보도서관은 그림책 창작 워크숍을 통해 지역주민이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을 출판하는 도서관 특성화 사업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지역주민 작가의 그림책은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을 통해 출판돼 ‘그림책으로 꿈꾸기’란 총서명으로 총 72권 발간됐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그림책 발간을 기념해 2개의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3월 7일(월)부터 31일(목)까지는 ‘내 마음속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란 주제로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진행한다.

전시된 책을 읽고 온라인으로 준비된 독서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그림책으로 꿈꾸기 66-반가워, 풀꽃들아’에 나오는 누름꽃 만들기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에 출판된 그림책 중 7종을 대상 도서로 해 온 가족이 함께 그림책을 낭독하고,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우리 가족 방구석 낭독회 시즌3-낭독 퀴즈 대회, 최고의 가족을 찾아라!’도 3월 19일(토) 오후 3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