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1호 노원센터에서는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울 수 있는 바이올린, 현악 앙상블 동아리도 운영한다./사진=서울시 제공
거점1호 노원센터에서는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울 수 있는 바이올린, 현악 앙상블 동아리도 운영한다./사진=서울시 제공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서울시가 겨울방학 초등생들을 위한 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3개소 운영에 들어갔다. 센터에서는 추운 겨울 오랜 실내생활에 움츠러든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거점1호 노원센터(노원구 동일로 231다길 10)는 실내생활에 지친 지역 내 초등아동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난타와 함께 놀아요’ 프로그램과 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드론과 함께 놀아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초등아동을 대상으로 6개월 과정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배울 수 있는 바이올린, 현악 앙상블 동아리도 운영하는데 6개월 주기로 접수를 받고 있다.

거점2호 센터(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는 로봇을 직접 조립해보고 코딩으로 놀아보는 로봇과 코딩놀이, 나만의 웹툰 만들기 등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한 메이커스 활동을 운영 중이다.

또한,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Metaverse)에 가상홍보 플랫폼을 구축해 거점 2호 우리동네키움센터 이용자들에게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3호 센터(종로구 사직로8)는 겨울방학 동안 일시․긴급 돌봄 서비스를 신청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생활체육단체와 연계해 초등교과 체육 및 기초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